치과의사의 삶에 대한 진지한 대화의 장
상태바
치과의사의 삶에 대한 진지한 대화의 장
  • 이인문 기자
  • 승인 2003.09.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3년 건치 여름한마당 성황리 열려


올해도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와 전국 11개 치과대학생들의 만남인 여름한마당이 알찬 내용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건치 서경지부와 인천지부는 지난달 9일과 10일 서울 마리스타 수도원에서 서울과 연세, 경희, 강릉 치대 학생 30여 명 등 6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여름한마당을 진행하고 선후배간 화합을 도모했다.

체육대회와 공동체놀이로 문을 연 이날 행사에서는 강릉 치대 정세환 교수의 ‘2004년 치과의사 앞에 놓여진 현안들’, 서경지부 정상호 사무국장의 ‘반전평화, 총을 들고 지키는 진료소’라는 주제의 강의와 조별 토론, 뒷풀이, 영화상영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박종현(경희 치대 본과 4년) 군은 “치과계 현안에 대해 몰랐던 사실들을 자세히 알게 됐고, 선배님들과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다양한 강의를 좀 더 많이 마련하고, 본과 3·4년생 뿐 아니라 1·2학년도 참가할 수 있게 오픈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건치 부경·울산·대경지부와 부산·경북 치대는 지난달 23일과 24일 김해시 청소년수련원에서 학생 20명 등 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여름한마당을 진행했다.

‘빵과 장미’라는 영화 상영으로 문을 연 이날 행사에서는 울산지부 안재현 회원의 ‘전문직 프로젝트와 치과의사’라는 주제의 강연과 ‘치과의사의 사회참여와 여가 활동’을 주제로 한 건치 소개 파워포인트, 남산놀이마당패의 대동놀이가 시종 화기애애한 가운데 진행됐다.
같은 날 전남 장성 전남대수련원에서도 광전·전북지부와 조선·전남·전북·원광 치대가 ‘치과의사 행복찾기’라는 큰 주제로 여름한마당을 진행했다.

학생 30명 등 60여 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는 노래패 공연과 ‘대안을 중심으로 본 새만금사업’이란 주제의 강연, 치과의사의 삶과 관련된 설문조사, 광전지부 사진반 ‘온냐’ 소개, 축구대회가 진행됐다.

광전지부 우승관 교육부장은 “비단 여름한마당이라는 특정 행사 뿐 아니라 지속적인 만남을 가질 수 있게 기회를 확대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인문, 강민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