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치 “학술‧전시‧관광 한자리에서”
상태바
경북치 “학술‧전시‧관광 한자리에서”
  • 문혁 기자
  • 승인 2019.05.1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치 춘계학술대회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경주서 개최
경북치 2018 춘계학술대회 모습

경북치과의사회(회장 양성일 이하 경북치)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2019년 춘계학술대회 및 가족동반 친목대회'를 경주 더 케이호텔에서 개최한다.

경북치에 따르면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의사를 위한 최고의 임상 강의와 경북치 보험위원회에서 준비한 치과보험청구 강의 외에도, 회원 가족을 위한 심폐소생술(CPR) 자격증 취득과정, 보톡스, 치과현미경 핸즈온 코스 등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경북치 관계자는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면허신고를 위한 필수교육으로 '의료분쟁 등에 관한 실전 대처방안' 을 주제로 김용범 변호사의 강의를 마련해 회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한 강의도 준비해 치과계 가족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경북치 관계자는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리는 학술대회인 만큼 회원과 가족들이 경주의 역사와 문화 유적지를 탐방할 수 있도록 관광코스와 무료영화 관람을 준비했다"면서 "저녁 만찬에는 참가자들을 위한 공연과 푸짐한 경품추첨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양성일 회장은 "보수 교육 점수와 필수 교육도 챙기고 국내최고의 관광지 경주의 매력도 만끽할 수 있는 둘도 없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가족들과 함께 휴일을 즐길 수 있는 유일한 학술대회인 만큼 모든 치과계 가족들이 함께 했으면 한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이밖에도 이번 학술대회행사 기간인 오는 25일에는 경상북도 여자치과의사회 출범 총회가 열릴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참가자에게는 치과의사 보수교육 4점(필수교육 2점 포함)과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4점이 주어진다. 문화해설사를 동반한 경주 문화유적지 관광, '심폐소생술 자격증 취득 과정'과 핸즈온 코스 등은 사전 등록으로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경북치 사무국(053-721-7579)으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