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센 '킬본교정' 코스 세미나 개최
상태바
메디센 '킬본교정' 코스 세미나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05.17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일 덴티움 세니마실서 30명 한정 진행... 킬본교정의 ABC부터 실습까지
메디센 권순용 대표의 강연 모습

센트럴치과의 킬본교정에 대한 코스 세미나가 다음달 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덴티움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를 주최하는 메디센(대표 권순용)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치아교정장치를 통한 치아교정이 활발해지면서 킬본교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면서 "10년 이상의 연구와 노력 등을 통해 개발돼 온 킬본교정이 잇몸뼈와 치아를 동시에 안으로 당길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돌출입교정을 진행하는 교정의들 역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인비트랙터 킬본 시스템은 치료초기부터 안정적으로 치아와 잇몸뼈에 균일한 힘을 가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장치에 비해 잇몸과 치근의 부담을 최소화한다"며 "불필요한 치아의 흔들림을 줄이기 위해 치아를 그룹화해 이동시키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치아교정을 진행할 경우 환자들이 가장 걱정하는 옥니와 치근손상 등을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메디센 권순용 대표와 센트럴치과 강승구 원장, 새이치과 백철호 원장이 연자로 나서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킬본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전달은 물론 어떤 케이스의 환자에게 어떤 식으로 적용을 하게 되는지에 대해 다양한 증례를 통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권순용 대표는 센트럴치과 대표원장으로 킬본교정 개발 당시부터 국내에서 가장 많은 킬본교정 케이스를 적용하고 치료해온 바 있어, 그 누구보다 킬본교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승구 원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킬본 장치를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방법을 선보인다. RP치아 모형에 실제 사이즈의 킬본 장치를 직접 본딩하는 실습을 통해 환자들이 조금이라도 편하고 확실하게 교정을 할 수 있도록 그 노하우들을 전할 계획이다. 실습과정을 통해 킬본장치를 잘 이해하지 못한 상태로 치아에 부착할 때 생길 수 있는 의문점이나 문제점들을 함께 공유하고 그에 대한 해결 방안을 알려주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 원장은 “킬본 장치는 제작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필요한 금액도 상당히 큰 편이지만 교정의들이 실제 킬본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실습을 진행해도 아쉬운 점이 남기 마련"이라면서 "이번 세미나에서는 실제와 똑같이 제작된 킬본장치를 직접 만지고 본딩하는 과정을 통해 많은 교정의들이 킬본에 대해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실습과정을 포함하고 있어 30명 한정으로 진행되며, 문의는 메디센(02-594-2809)으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