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치, ‘다함께’ 가족 동반 학술대회
상태바
경북치, ‘다함께’ 가족 동반 학술대회
  • 문혁 기자
  • 승인 2019.05.2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6일 경주 더-케이 호텔서 문화유적지 답사 프로그램 병행...경상북도여자치과의사회 창립 총회도
경상북도치과의사회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춘계학술대회 및 가족동반 회원친목대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치과의사회(회장 양성일 이하 경북치)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춘계학술대회 및 가족동반 회원친목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치과의사협회 김철수 협회장을 비롯해,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 최문철 회장, 울산광역시치과의사회 이태현 회장, 경상남도치과의사회 강도욱 회장, 대한여자치과의사회 박인임 회장, 대구경북치과의사신협 이석현 이사장 등 치과계 내외빈 회원 및 가족 등 700여 명이 참석하는 성황을 이뤘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남상치과 유기영 원장의 ‘근관치료의 문제와 해법’ 강연을 시작으로 ▲부산대학교 허중보 교수의 ‘예후가 좋지 못한 치아와 소수 임플란트를 활용한 고급 국소의치 치료’ ▲논현수치과 박만규 원장의 ‘악안면 영역에서의 보톡스’ ▲남상치과 유기영 원장의 ‘치과 현미경’ 핸즈온 코스 강연 등이 이어졌다.

또한 경북치 강민구 보험이사의 ‘치과 보험청구’ 강의와 면허신고를 위한 필수교육으로 김용범 변호사의 ‘의료분쟁에 관한 실전 대처방안’ 강연이 진행됐다.

경북치 춘계학술대회 강연장 모습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경북치 회원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었다. 회원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심폐소생술 자격증취득과정’ 강연을 비롯해 경주 역사‧문화유적지 탐방 코스. 무료영화 관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25일 저녁에는 회원과 가족들이 만찬과 공연을 즐기는 ‘가족의밤’ 행사가 열렸다.

만찬 행사 전 열린 시상식에서는 경북치 예선혜 치무이사와 전상용 공보이사는 지역사회 발전의 공을 인정받아 경상북도도지사상을 수여받았으며, ▲대구‧경북치과위생사협회 박옥경 부회장 ▲SY테크 서창호 대표 ▲샤인덴탈 차종화 소장 등은 경북치 표창을 받았다.   

양성일 회장은 “임기 마지막 해를 맞아 정말 열심히 학술대회와 가족의 밤 행사를 열심히 준비했다”면서 “성공적인 학술대회를 위해 도와준 회원 여러분과 참가업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강의와 전시를 통해 경북치만의 전통을 만드 행사로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기간 중에는 경상북도여자치과의사회 창립 총회가 진행됐으며, 명치과 권귀영 원장이 초대회장으로 추대됐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