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재단, 장애인 ‘미소 DREAM'
상태바
스마일재단, 장애인 ‘미소 DREAM'
  • 문혁 기자
  • 승인 2019.05.29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화성아름마을서 이동치과진료...내달 22~23일 충남 보령서 진행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건일)이 지난 25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화성아름마을을 에서 바텍코리아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이동치과 ‘미소 DREAM’를 진행했다.
구강검진 진행 모습
화성아름마을 이용 장애인이 이동치과진료소에서 치료를 받는 모습
스마일재단이 지난 25일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화성아름마을에서 바텍코리아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이동치과 ‘미소 DREAM’를 진행했다.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건일)이 지난 25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화성아름마을에서 바텍코리아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이동치과 미소 DREAM’를 진행했다.

이번 이동치과진료에는 대한장애인치과학회 임원진을 포함한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일반 자원봉사자 등 13명과 바텍코리아의 임직원 및 가족 30명이 봉사자로 참여해 따뜻한 미소를 나눴다.  

구강검진 진행 모습

참가자들은 장애 특성과 치과 의료기관과의 접근성 문제로 구강진료에 어려움을 겪는 화성아름마을 이용 장애인들에게 구강검진 및 불소도포, 스케일링, 우식 치료 등을 진행했다.

또한 거주시설 이용장애인들 30명과 직원을 대상으로 구강관리교육을 진행해 올바른 잇솔질 방법과 스케일링의 중요성을 알렸으며, 구강건강 유지를 위한 구강위생용품을 전달했다.

화성아름마을 관계자는 “한 번에 많은 대상자를 치과로 이동시키기가 어려워 시설의 모든 장애인이 구강검진을 받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면서 “이번 이동진료를 통해 장애인의 구강건강상태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었다”고 의료진과 스마일재단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화성아름마을 이용 장애인이 이동치과진료소에서 치료를 받는 모습

나성식 명예 이사장은 “구강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장애인을 위한 기금 전달과 이동치과진료 봉사활동에도 함께한 바텍코리아와 임직원 및 가족, 그리고 진료에 참여한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치과이동진료에 더 많은 치과계 의료진들이 관심을 갖고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스마일재단과 바텍코리아가 함께하는 찾아가는 이동치과 ‘미소 DREAM’은 내달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에 걸쳐 충남 보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