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건강하게 지내세요!
상태바
한가위 건강하게 지내세요!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6.09.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추석 앞두고 건강기능식품 올바른 구입 요령 제시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명절기간동안 전통음식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영양정보와 식중독 예방 요령 및 건강기능식품 올바른 구입 요령을 제시했다.

식약청은 "추석과 같은 명절에는 평소보다 과식하기가 쉬워 체중증가의 우려가 있다"면서 특히, "기름에 튀기고, 볶는 등 고열량·고지방 음식의 주의가 요구된다"면서 7가지 '추석음식 건강하게 맛있게 즐기는 요령'(이하 요령)을 제시했다.

요령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먹을 만큼만 적당히 덜어서 먹기 ▲기름기 많은 고지방 음식 적당히 먹기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 풍부한 채소와 과일 골고루 먹기 ▲짜지 않게 먹기 ▲술과 안주는 적당히 먹기 ▲빨리 먹으면 과식하기 쉬우니 천천히 담소하면서 먹기 ▲적당한 신체활동으로 체중 증가 예방 등이다.

또한 식약청은 '추석절 식중독 예방요령'으로 "조리한 음식을 실온에 오랫동안 방치하지 말고, 귀향길 차안에 오래 보관된 음식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면서 "채소류 및 과일은 흐르는 물로 철저히 세척하고, 식육 등을 조리할 때는 내부까지 충분히 익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 올바른 구입 방법'에 대해 ▲'건강기능식품' 표시 꼭 확인 ▲허위·과대광고에 속지 말 것 ▲기능성표시 ▲섭취하기 전 반드시 섭취량, 섭취방법, 주의사항 확인 ▲제조원 및 판매원 확인 ▲GMP적용지정업소 표시 확인 등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