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링은 가장 중요한 치료 중 하나”
상태바
“스케일링은 가장 중요한 치료 중 하나”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07.0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창진 원장 ‘스케일링 & TBI 제대로 알기’ 세미나 개최... 전문가 치아세정술 등 강연

미소를만드는치과 박창진 원장이 연자로 나선 ‘스케일링 & TBI 제대로 알기’ 세미나가 지난달 22일 서울대치과병원 지하 1층 1강의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전문가 치아세정술을 주제로 진행된 첫번째 섹션에서 박창진 원장은 스케일링이 과연 무엇인지를 먼저 되짚어보고, 왜 스케일링이 통증을 수반한 치료로 알려지게 되었는지를 살펴보았다. 또한 개원가에서 흔하게 사용되는 초음파 스케일러의 종류와 각각의 특징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특히 각 초음파 스케일러를 사용할 때의 소리와 영상 등을 포함해 청중들의 이해를 높였다. 아울러 치면세마를 위한 각종 도구와 술식들을 구체적으로 언급하면서 전체적인 전문가 치아세정술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모두 다루어 세미나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두 번째 섹션은 개인구강위생관리를 주제로 진행됐다. 박창진 원장은 환자 스스로의 관리가 예방치료의 기본이자 중심이라고 강조하면서 먼저 왜 개인구강위생관리가 필요하고, 중요한지 짚어주었다.

이어 칫솔과 치간칫솔, 치실 등 각종 구강위생 도구의 효용성과 선택법도 자세히 알아보았다. 올바른 칫솔질과 치간칫솔 사용법을 어떻게 환자에게 교육시킬지 살펴보면서 실습을 통해 칫솔질과 치간칫솔 사용법을 배워보는 시간도 가졌다.

박창진 원장은 "치과위생사는 기초 치주치료를 하고 환자를 교육하는 임상가로서 그 본분과 전문성을 지키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며 "치과의사는 치과위생사들이 본연의 업무에 충실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의를 마무리했다.

한 참가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스케일링을 포함해 그동안의 칫솔질 교육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면서 “지금까지 잘못 알고 있던 지식들을 깨고 새로운 지식을 채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