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 비타민’ 세미나... 수강생들 ‘대만족’
상태바
‘치주 비타민’ 세미나... 수강생들 ‘대만족’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07.2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국내 최초 플립 연수회 개최... 이론과 실습 적절히 조화
박정철 교수(오른쪽)

신흥 주최 ‘개원의를 위한 치주 비타민’ 세미나가 지난 13일 서울 신흥연수센터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세미나는 단국대 치주과학교실 박정철 교수와 경희대 치주과학교실 임현창 교수가 공동 집필한 ‘치주비타민(2017)‘을 기반으로 진행된 치주 원데이 마스터 코스로, 세미나에 등록한 수강생들이 먼저 지급받은 ‘치주비타민’ 교재를 읽고 학습한 뒤 수업에 참여하는 플립 러닝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흥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진행한 플립 연수회인 만큼 미리 학습을 해온 수강생들의 능동적이고 열의 가득한 세미나로 수강생 대부분이 큰 만족감을 표명했다"며 "특히 실제 임상과도 같은 생동감 넘치는 실습을 통해 연자와 수강생 모두가 아낌없는 노하우를 공유하고 배우는 자리가 됐다"고 전했다.

연자로 참여한 박정철 교수 역시 “수강생들이 교재를 읽고 궁금했던 점을 많이 물어봐 준 덕분에 더욱 집중력 있고 보람찬 세미나가 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치주에 대한 더 깊이 있는 강의를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미나에 참석했던 한 개원의는 “사전에 제공된 ‘치주 비타민’ 교재를 먼저 학습해오니 더욱 세미나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었다”며 “이론과 실습이 적절히 조화된 강의 덕분에 하루 만에 치주 임상에 대한 기초능력을 다질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만족해했다.

관련 세미나에 대한 문의는 신흥 임플란트팀(080-819-2261)으로, 박정철 교수와 임현창 교수의 ‘치주비타민(2017)‘ 교재 문의는 치의학도서 전문 출판사 덴탈위즈덤(02-6366-2178)으로 하면 된다.

임현창 교수(왼쪽)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