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병원, 지구 미래 위해 ‘그린플러스’
상태바
녹색병원, 지구 미래 위해 ‘그린플러스’
  • 문혁 기자
  • 승인 2019.07.2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가지 구체적 환경보호 실천 캠페인 전개...임상혁 신임원장 ‘녹색경영’ 일환
녹색병원 '그린플러스 캠페인' 포스터

“지구의 미래를 위해 녹색병원이 실천합니다” 녹색병원(병원장 임상혁)이 환경보호를 위한 ‘그린플러스 캠페인’을 시작했다.

‘녹색병원에 Green을 더하다’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캠페인은 ▲유리 용기 사용 ▲종이사용 줄이기 ▲개인 컵과 텀블러 사용 ▲일회용 제품 사용 최소화 ▲3층 이하 계단 이용 ▲과대포장 사용 안 하기 등 11가지 환경보호 실천을 담고 있다. 
 
‘그린플러스 캠페인’의 첫 시작은 지난달 29일 임상혁 병원장 취임식부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녹색병원은 내빈과 내원 환자, 전 직원에게 환경실천 수칙이 담긴 엽서와 함께 유리 머그잔 2,000여 개를 증정했다.

임상혁 원장은 취임식에서 녹색경영을 선언하며, ▲전 직원 대상 환경교육 ▲기업체 및 환경단체와 공동캠페인 추진 ▲친환경적 병원시설 개선 등 구체적 실천 계획을 밝혔다.

녹색병원 관계자는 “최근 매트리스의 라돈, 미세플라스틱 등 생활 속 유해환경 물질 문제가 이슈화되면서, 이에 대한 병원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이 필요하다는 고민 속에 캠페인을 시작했다”며 “내원 환자와 보호자, 병원 직원을 대상으로 원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11가지 환경실천 지침을 꾸준히 알려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또한 관계자는 “삼광글라스를 비롯한 기업, 녹색연합 등 환경단체와 함께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며 “의료의 사회적, 공익적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지난해 5월 출범한 한국사회적의료기관연합회도 녹색병원과 함께 환경보호 실천 운동을 전개키로 했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