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턱관절학회, 일본 동경서 개최
상태바
아시아턱관절학회, 일본 동경서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08.0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협회 이부규 회장 초청강연 등... 한국 의료기술의 우수성 과시

대한턱관절협회(회장 이부규 이하 턱관절협회)가 지난달 27일과 28일 양일간 일본 동경에서 열린 제6차 아시아턱관절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해 초청강연 및 다수의 구연,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다.

아시아턱관절학회(이사장 정훈)는 한국과 일본, 중국, 필리핀 등 4개 국가에서 순차적으로 주최를 하며 턱관절 치료에 대한 학문과 인적교류를 하는 국제적 학술대회로 한국에서 조직돼 현재 2~3년에 1회씩 개최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턱관절협회 이부규 회장은 아직 일본에서 적용 증례가 없는 '최소 절개를 이용한 전치환 인공턱관절 재건술'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한국 의료기술의 우수성을 일본과 아시아구강외과의사들에게 과시했다.

아울러 고려대 안암병원 송인석 교수가 최우수 포스터 상을 수상해 턱관절협회의 우수성을 입중했다.

턱관절협회 명예회장이기도 한 아시아턱관절학회 정훈 이사장은 아시아 상임이사회를 통해 오는 2021년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의 제7차 아시아턱관절학회 개최를 최종 결정했다.

학술대회 기간 중 아시아턱관절학회 상임이사회도 함께 열렸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턱관절협회 정훈 명예회장과 이부규 회장을 비롯 권종진, 류재준, 송인석, 황진혁, 최병준, 황보연, 박지열, 김민아, 이석모, 최유미 회원 등이 참석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