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치료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인생!”
상태바
“치과치료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인생!”
  • 윤은미
  • 승인 2019.10.1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미치과학회, 내달 17일 COEX서 학술대회…교정‧양악‧보철‧임플란트 다룬다

 

대한심미치과학회(회장 김기성)가 다음달 17일 COEX 401~403호에서 ‘인생은 아름다워’를 대주제로 한 32주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봄여름가을겨울]’을 부제로 한 이번 학술대회는 ▲봄을 청소년-교정 ▲여름을 청년-심미/양악 ▲가을을 중년-보철치료 ▲겨울을 노년-임플란트/틀니로 테마를 나눠 진행된다.

장원건 학술대회장

장원건 학술대회장은 지난 17일 사전 기자간담회에서 “심미가 특정 영역에 국한한 것이 아니라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치과치료를 통해 인생이 얼마나 풍요로워질 수 있는가에 대해 다뤄보고자 이번 주제를 ‘인생은 아름다워’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오전-크라운과 오후-풀덴처로 나뉘어 라이브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4월31일치과 이승규 원장은 ‘아름다운 프렙! 아름다운 템포러리!’를 주제로, 최대균치과 최대균 원장은 ‘심미적인 총의치와 기능적인 총의치는 동일하다’를 주제로 나선다.

또 이날 오전에는 ▲서울을지병원 교정과 고수진 교수가 ‘생기있는 미소를 만드는 교정치료’를 ▲헵시바치과 임구영 원장이 ‘아름다운 얼굴은 인생을 즐겁게 한다’를 ▲네추럴라인 김덕중 실장이 ‘내 인생 최고의 크라운’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오후에는 ▲대구미르치과 김종철 원장이 ‘3D 가상환자를 이용한 진단과 치료’ ▲경희치대‧치의학전문대학원 권긍록 학장이 ‘삶의 질을 고려한 노인 구강건강:임플란트지지 피개의치’를 주제로 연단에 선다.

이밖에도 치과위생사 세션이 별도로 마련돼 고령환자 약물복용, 전자담배의 유해성, 보험청구 등을 주제로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국제자매학회 특별강의 세션에는 미국심미치과학회와 일본심미치과학회에서 초청연자가 섭외됐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학회 행사로는 드물게 등록자 전원에게 당일 전시부스에서 사용이 가능한 3만원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라 호응이 예상된다.

좌측부터 김기성 회장, 장원건 학술대회장, 정찬권 학술이사, 김동훈 공보이사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