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욱, 턱관절 원데이세미나 부산서 성료
상태바
김욱, 턱관절 원데이세미나 부산서 성료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9.10.2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단부터 치료‧보험청구까지…연자 셀프 보톡스 시연으로 눈길

 

의정부TMD치과 김욱 원장 초청 ‘2019년 제6회 턱관절장애‧이갈이 등 임상 완전정복을 위한 부산‧경남지역 One-Day 세미나’가 지난 20일 부산 오스템 빌딩 6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각 지역 치과의사 80여명이 참석한 이날 세미나에서는 턱관절장애의 진단 및 치료,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이갈이의 진단 및 치료, 보툴리눔톡신 주사요법 등 각 주제별로 강연이 이어졌다.

또 연자인 김욱 원장을 비롯해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소속 김재홍‧남진우‧손병진 원장이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및 턱관절장애, 근막통증, 이갈이, 두통, 안면주름 환자에 대한 보툴리눔톡신 주사요법을 시연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김욱 원장을 대상으로 남진우‧손병진 원장이 양측 승모근 및 안면 표정근 전반에 대한 치료 및 미용 목적의 보톡스 주사요법을 선보이기도 했다.

턱관절 이개측두신경 전달마취 시연 중인 김욱 원장

이날 세미나에서는 개원의가 할 수 있는 턱관절장애의 진단, 치료 및 보험청구를 위주로 바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들을 전달했다는 평을 받았다.

한편,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는 다음 달 24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지하 1층 제1세미나실에서 올해 마지막인 제7회 앵콜 세미나를 개최키로 하고 현재 접수중이다.

아울러 ‘2019년 개원의를 위한 최신 악안면 보툴리눔톡신 주사요법 완전정복 Hands-On’을 10월 23일, 11월 6일, 12월 11일까지 매월 1회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8층 제1세미나실에서 진행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