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위생학회지 ‘DOAJ 등재’ 쾌거
상태바
한국치위생학회지 ‘DOAJ 등재’ 쾌거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9.11.25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Dental Hygiene, 12월 6호부터 DOAJ서 검색 가능

한국치위생학회(회장 장종화) 발행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Dental Hygiene(J Korean Soc Dent Hyg)’이 Directory of Open Access Journal(이하 DOAJ)에 등재됐다.

DOAJ는 세계최대 Open Access 저널 데이터베이스로 학술지를 평가‧분류하는 양적, 질적 도구로써 11월 현재 130개국 13,968종의 저널과 약 440만여 건의 논문이 등재돼 있다.

아울러 DOAJ는 국제 Open Access 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58개 항목을 평가해 심사에 통과한 저널만 싣는 등, 국제규격을 갖춘 학술지만을 취급하고 있다.

한국치위생학회지는 2001년 창간된 이후 치위생학 분야에서 가장 많은 논문이 게재되고 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한국치위생학회지는 매년 6회 정기 발행되고 있다.

한국치위생학회 측은 “이번 성과는 학술지 편집위원 및 심사위원, 그리고 회원들의 노력으로 가능했다”면서 “DOAJ 등재를 통해 전 세계에, 더 많은 연구자에게 학회지가 더 많이 제공되고 인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