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치전원, 동계 교수 워크숍 성료
상태바
부산대 치전원, 동계 교수 워크숍 성료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9.12.2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십 향상과 교육혁신’ 주제로 특강‧토론 펼쳐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교수진은 지난 20일 양산 통도사 일원에서 '2019학년도 동계 교수 워크숍'을 개최했다.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원장 김현철 이하 치전원)은 지난 20일 양산 통도사 일원에서 동계 교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리더십 향상과 교육혁신을 주요 주제로 특강과 토론 그리고 치전원의 발전기획 및 평가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먼저 이날 특강은 대통령비서실 교육문화 전 수석비서관이자, 서울교육대학교 송광용 전 총장이 나와 ‘조직 변화를 이끄는 리더의 비밀’을 주제로, 성공적인 조직 발전을 위한 리더십의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 충북대학교 교육혁신연구원 이재길 교수가 ‘대학혁신 성과관리 방안’을 주제로 성과관리와 연계한 대학의 미래 모습을 제안했다.

치전원 관계자는 “두 강연 모두 교육현장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진행돼, 참석 교수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한편, 질의와 응답을 통해 더 나은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이 됐다”고 평했다.

서울교육대학교 송광용 전 총장의 강의 모습

이어 김현철 원장이 나와 교육, 연구 및 기획 등 각 분야별 치전원의 발전기획과 그간의 추진 사항 등에 대해 보고하고, 간략한 자체 평가와 함께 발전방향 및 과제를 공유했다.

한편, 치전원은 매년 워크숍을 통해 발전‧기획을 논의하는 것은 물론 진행상황을 평가함으로써 발전방향을 점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