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성호 원장, 제8회 ‘샤인 학술상’ 수상
상태바
라성호 원장, 제8회 ‘샤인 학술상’ 수상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01.1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개원의를 위한 약 처방 이야기』 등 활발한 집필활동 및 임상 발전 노력 인정
라성호 원장

서울미소치과 라성호 원장이 제8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샤인 학술상’은 샤인학술대회가 1년 동안 우수한 학술 활동을 펼친 임상가에게 전달하는 학술상으로, 매년 말 덴트포토에서 치과의사 회원들이 직접 온라인 투표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로 선정된 라성호 원장은 지난 2002년부터 덴트포토 사이트에서 활발한 임상활동을 이어왔다. 다양한 치과임상 관련 사진자료 공유 및 토론과 함께 근관치료, 감염관리 등과 관련된 주제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2009년에는 덴트포토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치과 개원의를 위한 약 처방 이야기』 , 『8인 8색 근관치료 이야기)』  등의 단행본을 덴탈위즈덤에서 출판하는 등 활발한 집필활동을 통해 치의학 임상 학술 발전에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라성호 원장은 “동료 선후배 치과의사들이 직접 선정해준 상이라 더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임상 과정에서 궁금했던 내용들을 덴트포토 회원들과 함께 토론하고자 했던 노력을 좋게 봐주신 것 같다.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라 원장에게는 내달 2일 진행되는 ‘제14회 2020 샤인학술대회’에서 상금과 상패가 수여될 예정이며 '제15회 2021 샤인학술대회' 특별 연자로도 초청될 계획이다.

한편 ‘SHARING 지식의 나눔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제14회 2020 샤인학술대회는 서울 COEX 그랜드볼룸에서 ▲Back to the BASIC ▲포기하지마! 7번 ▲심미수복의 고수 ▲안전한 교정치료의 A to Z 등 총 4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국내 정상급 연자들이 한데 모여 임상가들의 성장과 임상 스킬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흥미로운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