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OMI, iAO2020로 아시아 중심 석권한다
상태바
KAOMI, iAO2020로 아시아 중심 석권한다
  • 윤은미
  • 승인 2020.01.15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OF와 공동으로 3월 14~15일 세종대서 개최…내달 28일 사전등록 마감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구영 이하 KAOMI)가 2020년 3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제27회 KAOMI 국제종합학술대회 iAO2020’(조직위원장 김남윤)을 개최한다.

Osteology Foundation(이하 OF)과 공동개최 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Knowledge Sharing, Knowledge Integration’를 대주제로 임플란트 관련 지식과 임상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다양한 주제 강연이 마련된다.

컨벤션 A와 B는 시간대 별로 강연장이 분할 또는 통합 운영되며, 참가자에게는 통역과 참가증이 제공된다. 컨벤션 C와 로비에서는 업체 부스전시장도 마련될 예정이라 임플란트 한류 열풍을 선보일 방침이다.

먼저 14일 오전에는 구연발표와 우수회원 초청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임플란트 수술 시 필요한 항생제의 종류와 각각의 특성을 알아보고 일반적 수술, 상악동 수술, 광범위한 GBR 등 다양한 임상에 적합한 처방이 소개될 예정이다. 환자의 통증과 불편감을 줄여줄 수 있는 약물의 종류와 특성에 대한 강연도 이어진다.

같은 시간 컨벤션 B에서는 한 의료기관에서 수술과 이어지는 보철적 치료에 대한 디지털 협업에 대한 내용이 소개될 예정이다.

OF와 공동학술대회가 시작되는 오후에는 OF의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인 ‘THE BOX’에 대한 소개 강연이 있을 예정이며, 해외 초청연자인 이사벨라 로치에타(Isabella Rocchietta, London Centre for Implants and Aesthetic Dentistry, UK)가 골유도재생술(GBR)에 관한 강연을 맡는다.

또 구영 회장이 ‘수직적 치조제 증강술에서 GTR과 GBR의 공존'을 주제로 임상증례를 발표하며, 연세대 박지만 교수가 디지털 스캔(Digital scan) 활용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오후에는 세션 통합 Q&A 시간이 마련돼 질의 응답이 있을 예정이다.
 
15일 오전에는 다니엘 토마 교수(Daniel Thoma, University of Zurich, Switzerland)가 연조직 재생에 있어 자가조직을 대체하는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어 ▲임플란트에서 연조직 증강술을 이용한 치료에 대해 고찰 ▲치조제 보존술의 시작과 전망 ▲치조제 보존술의 과학적 근거 및 임상적 접근 ▲디지털 가이드를 이용한 임플란트 식립 및 합병증 감소 방법에 대한 강연이 이어진다.

오후에는 컨벤션 A에서 전치부 심미 임플란트를 주제로 수술적 관점과 보철적 관점에서 각각 강연이 진행된다. 컨벤션 B에서는 다양한 임상상황에서의 수복시기 결정 기준에 대해 알아본다. 골이식 여부와 그 범위 등에 따라 어떠한 기준으로 수복시기를 결정하는지에 대한 기준과 구체적 임상과정에 대해 제시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으로는 임플란트 치료에 있어 digital workflow의 이상과 현실의 차이에 대한 강연이 이어지며, ‘KAOMI forecast on the trends in implant dentistry in Korea for the year 2030’을 주제로 국내 임플란트 치료의 흐름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아울러 ‘Knowledge sharing between generations (40’s representative & 60’s representative)’를 주제로 술기나 정보, 신의료기술에 대한 강연이 예정돼 세대간 경험과 지식의 교류가 이뤄질 전망이다.

Hands-On 워크숍은 OF와 공동으로 진행되며 다니엘 토마 교수와 이사벨라 로치에타가 연자로 나선다.

iAO 2020 홍보포스터

또 치과위생사를 위한 세션에서는 치과위생사가 알아야 하는 임플란트 주위염 스크리닝과 PMTC를 활용한 임플란트 환자 관리에 대해 강연이 진행된다. 또 감염관리, 임플란트 보험청구 및 유지관리 청구에 대한 강연도 예정됐으며, 참가자에게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보수교육 점수 2점이 부여된다.

한편, 제27회 KAOMI 국제종합학술대회 iAO2020은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4점이 부여되며, 사전등록은 2월 28일까지다. 학술대회 등록 및 문의는 KAOMI 학회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