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생명윤리 권위자 'Dr. Gregor 방한'
상태바
세계적 생명윤리 권위자 'Dr. Gregor 방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6.11.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 '첨단 과학기술 수렴결합의 도전과 생명윤리적 대응' 주제 강연

 

캐나다 캘거리의과대학의 생화학자이자 선진 생명윤리 학자인 Dr. Gregor Wolbring(사진)가 기독청년의료인회(회장 박봉희)의 초청으로 방한, 오는 25일 함춘회관 3층 가천홀에서 '첨단 과학기술 수렴결합(Convergence)의 도전과 생명윤리적 대응'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Dr. Gregor는 이날 강연에서 첨단 과학기술이 생명윤리에 도전하는 정책적 윤리적 문제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Dr. Gregor는 오는 29일에도 유승희 국회의원실과 한국생명학연구원이 공동 주최하는 토론회에 참석해 생명과학과 관련된 법제도적 측면에 대한 제언을 할 계획이다.

Dr. Gregor 특강을 주최하는 기독청년의로인회 박봉희 회장은 "첨단 과학기술(NIBCS)의 수렴결합(Convergence)이라는 주제가 국내에는 아직 생소하지만, 인류사에 실로 엄청난 변화를 초래할 큰 영역임에는 틀림없다"면서 "한국 사회와 전지구에 미치는 윤리적 도전에 대해 고찰하고 그에 대한 윤리적 대응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취지를 밝혔다.

Dr. Gregor 초청강연회 참석 문의는 02)776-028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