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여파에도 "역시! 샤인 학술대회"
상태바
코로나 여파에도 "역시! 샤인 학술대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02.0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700여 참가자로 북적… 신흥, 마스크 무료 배포‧손 소독제 배치 등 코로나 바이러스 대비 철저
‘2020 샤인학술대회’가 지난 2일 COEX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치과계 종합 학술대회인 ‘제14회 2020 샤인학술대회’가 지난 2일 ‘Sharing - 지식의 나눔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라는 주제 아래 서울 COEX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Back to the BASIC ▲포기하지마! 7번 ▲심미수복의 고수 ▲안전한 교정치료의 A to Z 등 사상 최초로 4개 세션으로 나뉘어 열린 '2020 샤인학술대회'는 "치과계 최고의 학술 대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에도 불구하고 개원의 등 약 7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오늘 배우고 내일 바로 적용! 임상에 직접 도움되는 강연 펼쳐져

‘Back to the BASIC’에서는 제7회 샤인학술상 수상자인 사람사랑치과 황성연 원장의 '치과외래에서 약물처방하기' 등 치과 진료에 근간이 되는 다양한 기본기를 되짚어주는 강연이 펼쳐졌다.

'2020 샤인학술대회' 정현성 학술위원장은 "이번 대회에서는 기존의 3개 세션을 4개 세션으로 확대해 베이직 세션을 배치했다. 개원 후 임상경력이 쌓여가면서 초심을 잃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다시 한 번 진료의 기본을 돌아보자는 취지였다"면서 "예상보다 참여인원이 많아 가장 많은 등록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0 샤인학술대회' 강연장 모습

개원가에서 가장 어렵게 생각하는 7번 제2대구치만을 주제로 다룬 ‘포기하지마! 7번’세션에서도 근관 및 치주, 재식술, 교정 등 다양한 해결책들을 다루면서 큰 관심을 끌었다.

정현성 위원장은 "특정치아 하나만을 가지고 각 과에서 어떻게 다루는지를 짚어본 것은 치과계 학술대회에서는 처음일 것"이라며 "2주전 덴탈비타민에서 설문조사를 진행해본 결과 가장 기대되는 강의로 연세대강남세브란스병원 보존과 신수정 교수의 '7번 엔도, 나만 어렵나요?'가 꼽히는 는 등 큰 화제를 모으면서 강연장 역시 많은 청중들로 꽉 들어찼다"고 강조했다.

구치부 및 전치부 크라운, 라미네이트 등 각 주제에 따른 트렌드와 핵심 팁을 전한 ‘심미수복의 고수’세션과 기초부터 심화까지 교정의 모든 것을 전한 ‘안전한 교정치료의 A to Z’세션에서는 강의 후 연자들과 학술위원들이 함께 참여해 증례별로 살펴보는 통합토론이 진행돼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정 위원장은 "보통 강연자들은 강연을 준비하면서 전문의 중심의 어려운 강의를 하려는 경향을 보이기 마련인데,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연자들에게 대회의 취지에 맞게 개원의들이 강의를 듣고 당장 내일부터 활용가능한 내용으로 강의를 기획해달라고 요청을 드렸다"면서 "통합토론의 경우에도 다양한 케이스들이 잘 정리돼 있어 사진만 보더라도 어떻게 치료할 것인지 가이드라인을 잡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 자부했다.

라성호 원장, 제8회 샤인학술상 수상! 내년 샤인학술대회 연자로 참여 예정

점심 시간에는 최근 3년 연속 신규 개원의 선택률 1위를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 특강도 진행됐다. 강의는 치과의사 출신이자 덴트웹을 직접 개발한 덴트웹 이현욱 대표가 직접 진행해 더욱 성황을 이뤘다.

연자들이 소개하는 Take-home message가 담긴 ‘2020 샤인북’에 대한 호응도 높았다. 샤인북에는 연자들의 노하우가 담긴 동영상 QR코드도 게재돼 더욱 인기를 끌었다.

정현성 학술위원장은 “연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배려 덕분에 지난해부터 새로운 시도를 시작한 샤인북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었다”며 “이번 학술대회와 샤인북을 통해 치과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임상지식을 얻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8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된 라성호 원장(가운데)과 7회 수상자 황성연 원장(왼쪽), 정현성 학술위원장.

제8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로는 서울미소치과 라성호 원장이 선정됐다. 라성호 원장은 “영광스러운 샤인학술상 수상자가 돼 무척 기쁘다”면서 “임상가로서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선후배, 동료 분들이 많은 도움을 주신 덕분인 것같다.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수상자로 선정된 라성호 원장은 내년 2021 샤인학술대회에서 연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DV WORLD, 샤인학술대회 참가자 위한 특별한 프로모션 진행!

강의장 밖 DV WORLD에서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프로모션 가격으로 학술대회 참가자들을 맞았다.

특히 신흥의 베스트셀러 유치관 Kids Crown 제품들과 명품 치과기구 휴프리디 등 다양한 치과 기구들이 소개됐다. 또한 최근 감염 및 소독관리 이슈에 맞춰 유니트체어 석션 관리에 도움을 주는 D-Suction Cleaner, 소독제품 Bossklein, 식약처 허가 의약품 소독제 디터점스울트라(액)도 학술대회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신흥은 신규 개원의들을 위해 유니트체어, All-Tissues 레이저 장비 'LITE TOUCH' 등 기계 제품을 소개하고 개원 상담을 도왔다. 특히 보험청구 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이 큰 호응을 얻었다. 그 외에도 신흥 임플란트 브랜드 SIS의 다양한 제품 프로모션과 함께 덴탈이마트 멤버십 회원을 위한 Membership Day도 진행됐다.

DV WORLD 모습

한편 이날 신흥에서는 각 부스마다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학술대회 참가자들에게 마스크를 무료로 배포하는 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하고 참가자들의 염려를 줄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기도 했다.

DV WORLD 모습2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