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정보 홈페이지' 전면 개편
상태바
'건강기능식품 정보 홈페이지' 전면 개편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6.12.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정보' 코너 신설 등…알권리 및 선택권 확대 기대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이 소비자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선택을 도모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정보 홈페이지'(http://hfoodi.kfda.go.kr/index.jsp)를 새롭게 단장했다.

지난 2004년 건강기능식품법령의 전면시행과 함께 개설된 '건강기능식품 정보 홈페이지'는 그 간 부분적인 개편이 지속적으로 진행됐지만 이번에는 전면개편을 통해 소비자가 유용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금번 정보 홈페이지의 특징은 영업자뿐만 아니라 소비자도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핵심주제를 첫 화면에 위치시켜 정보의 접근성을 향상시킨 것이다. 따라서 원하는 정보를 찾아가는 길이 단축돼 정보 검색자가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보다 알기 쉽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를 위한 정보코너를 신설했다.

'소비자 정보' 코너는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정보'와 '알면 유익한 상식'으로 구분돼 있으며, 기능정보에는 건강기능식품이 우리 몸에 어떻게 유익한 작용을 하는지를 자세하게 설명돼 있다.

또한 '기능성 원료'란에 단백질, 지방질 등 영양소 및 그 기원별로 원료를 구분해 기준규격과 그 기능내용 및 과학적 근거를 제시했다.

식약청 김명철 영양기능본부장은 "이번 홈페이지의 전면개편을 통해, 소비자에게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선택권 및 알 권리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또한 관련 업계에게는 공신력 있는 국가 기관의 정확한 정보제공으로 안전하고 품질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