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치부 파절 예방에는 'IT-III active'
상태바
구치부 파절 예방에는 'IT-III active'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04.0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세한 바디 디자인으로 수직 측방압이 높은 구치부에도 'Ok'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의 Tissue Level 임플란트인 IT-III active가 지난 2007년 IT fixture로 출시된 이후 수차례 진화를 거쳐 현재의 형태로 발전하면서 구치부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IT fixture의 ‘IT’는 Internal Transmucosal의 약자로 Fixture의 G.Collar가 Tissue Level에 맞게 식립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뼈의 높이가 일정하지 않은 경우에도 편하게 식립할 수 있다. 또한 abutment가 bone level 위에서 체결되기 때문에 탈부착과 잔여 시멘트 제거가 쉬워 유지 보수가 용이하다.

또한 네오의 IT-III active는 초기 고정력을 높일 수 있는 여러가지 특징을 갖고 있다. 나사산이 깊고, Cutting Edge 면적도 넓기 때문에 뼈와의 접촉면이 넓어 골융합률이 높고, Self tapping 효과가 좋아 초기 고정력이 우수하다. 그리고 Machined Surface 부분을 직선 형태로 설계해 Cortical bone에 걸리는 경우를 방지하고, 손쉽게 임플란트 식립 깊이 조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기존의 네오 IT제품보다 내벽이 30% 이상 두껍기 때문에 Neck 부분 파절 가능성도 현저히 낮다. External Type과 Internal submerged type보다 Lateral Force 저항력이 우수하기 때문에 수직 측방압이 높은 구치부 쪽에 식립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Semi-Octa 구조인 IT SCRP Abutment를 사용해 Multi case에서 16도 이내 브릿지 보철물의 체결과 제거가 쉬워져 Bone Level이 다른 경우 또는 다양한 Fixture Type에도 보철물 제작이 가능하다.

네오는 “IT-III active는 Gingiva Collar가 1.8G, 2.8G 두 가지로 제작돼 환자의 잇몸 높이에 따라 fixture를 선택해 식립할 수 있다”며 “Fixture Platform 사이즈도 Regular Neck(Ø4.8)과 Wide Neck(Ø6.5) 두 가지로 총 68종의 라인업이 구축돼 있어 구치부를 포함한 다양한 임상케이스에 적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