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derful YESDEX'… 안전 개최에 만전
상태바
'Wonderful YESDEX'… 안전 개최에 만전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05.2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ESDEX 2020' 운영위 개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만들 것"
YESDEX 2020 운영위원회가 지난 27일 개최됐다.
YESDEX 2020 운영위원회가 지난 27일 개최됐다.

YESDEX 2020(영남권 국제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 운영위원회가 지난 27일 경북치과신용협동조합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영남권 5개 치과의사회가 함께하는 YESDEX 2020은 올해 9회째로 경상북도치과의사회(회장 전용현 이하 경북지부) 주관 하에 오는 11월 13일∼15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조직위원장을 맡은 경북지부 염도섭 부회장은 "지난해부터 준비위원회를 꾸려 행사를 준비해왔다"며 "코로나19 사태라는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맞이해 잠시 동력을 잃기도 했지만 그만큼 더 집중해서 성공적인 대회개최를 위해 빈틈없이 준비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다짐했다.

경북지부는 'Wonderful Yesdex, Enjoy Gyeong-ju'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YESDEX 2020이 천년고도인 경주에서 개최되는 두 번째 YESDEX인 만큼 역사문화 탐방과 야경투어, 도자기 체험, 템플스테이 등 치과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특히 학술프로그램은 치과의사뿐아니라 동반 스텝과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양프로그램을 전체 시간대에 걸쳐 배치했으며, 치과의사 대상 학술프로그램은 'Find a better way from the basic'이라는 주제에 맞추어 기초에 충실한 강의들을 영역별로 고르게 구성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북지부 전용현 회장은 "이번 대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와 공동으로 개최해 6점의 보수교육 점수까지 받을 수 있어 회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모든 방역 시스템을 총동원해 안전하게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