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가지 스캔 기술 하나로 통합해"
상태바
"세 가지 스캔 기술 하나로 통합해"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06.1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비절라인 ‘아이테로 엘레멘트 5D’, 미국 의료기술 혁신 어워드 ‘치과 최고의 신기술’상 수상
인비절라인 코리아의 디지털 구강스캐너 ‘아이테로 엘레멘트 5D’는 휠 스탠드(왼쪽)와 Laptop(오른쪽) 형태로 구성돼 있다.
인비절라인 코리아의 디지털 구강스캐너 ‘아이테로 엘레멘트 5D’는 휠 스탠드(왼쪽)와 Laptop(오른쪽) 형태로 구성돼 있다.

인비절라인 코리아의 디지털 스캐너 ‘아이테로 엘레멘트 5D 시스템 (iTero Element 5D)’이 지난달 19일 개최된 제4회 미국 의료기술 혁신 어워드(MedTech Breakthrough Awards)에서 ‘치과업계 최고의 신기술상’을 수여했다.

'아이테로 엘레멘트 5D'는 아이테로 라인 중 가장 최신 제품으로 통합형 치아 이미징 시스템을 도입해 동시에 3D 구강 이미지 스캔(intra-oral optical impression)과 2D 컬러 이미지, 근적외선 이미지(NIRI: Near-infrared Images) 기록이 가능하며, 또한 60초 내로 전악 스캔을 할 수 있다.
 
'아이테로 엘레멘트 5D'의 NIRI는 법랑질 및 상아질을 포함한 구강 구조를 방사선 노출 없이 실시간으로 스캔해 인접면 우식 병변을 발견하는데 도움을 주는 디지털 기술이다.

'아이테로 엘레멘트 5D'의 시각화 기술을 통해 환자들은 구강 내 치아 문제 및 치료 계획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치료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의료진이 치료 현장에서 스크린을 통해 예상 치료결과를 시뮬레이션으로 보여줄 수 있어 보다 자세한 치료법 제공이 가능하다.

인비절라인 코리아의 본사인 얼라인테크놀로지(Align Technology) 유발 샤케드(Yuval Shaked) 전무는 "아이테로 엘레멘트 5D 모델이 출시되기 전에는 엑스레이에 추가로 우식 발견을 위한 기기가 따로 있었다. 의사들은 엑스레이 기기 외 추가로 기기를 구매해야 했으며 치료 및 진료가 비효율적이었다"며 "아이테로 엘레멘트 5D는 가장 중요한 세가지 스캔 기술인 3D 구강 이미지 스캔, 2D 컬러 이미지, NIRI 이미지 기술을 스캐너 하나로 통합해 치료 및 진료 흐름의 효율성 및 연계성을 높였다”고 강조했다.

한편 미국 의료기술 혁신 어워드는 로봇공학과 임상관리, 원격의료, 환자관리 업무, 전자건강기록, 스마트헬스, 의료기기, 의료데이터 등 의료 및 헬스케어 기술 부문에서 혁신성과 성과를 인정하기 위한 취지에서 진행되고 있는 행사로 이번 2020 프로그램에는 전세계 15개국 3,750개 이상의 제품이 후보로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