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시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상태바
"온라인 전시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07.1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tact DV on World 성황리 종료… 누적 방문 23만 명‧누적 판매 2만 3천 건 등 달성
오는 20일부터 16주 동안 매주 프로모션 제품 선보이는 weekly DV on World를 진행
‘Untact DV on World’가 지난 12일 5주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Untact DV on World’가 지난 12일 5주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신흥이 지난 6월 8일부터 DV mall(구 덴탈이마트)에서 진행한 덴탈비타민 온라인 치과기자재전시회 ‘Untact DV on World’가 지난 12일 5주간의 대장정을 마감했다.

덴탈비타민은 지난 2009년부터 현재까지 11년 동안 DV WORLD를 통해 치과기자재전시회의 새로운 틀을 제시하고 참가자들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왔다. 동시에 DV mall과 DV POINT를 선보이는 등 디지털 시대에 맞는 온라인 플랫폼 구축에도 앞장서왔다.

Untact DV on World는 덴탈비타민의 새로운 시도이자 도전이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전시회에 참여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덴탈비타민은 그동안 구축해놓은 온라인 플랫폼 역량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언택트(Untact) 서비스로 구성해 온라인 전시회로 선보였다.

지난 6월 8일 시작된 Untact DV on World는 5주 동안 총 누적 방문자 약 23만 명, 누적 판매 약 2만 3천 건을 달성하는 등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특히 온라인 만의 특별한 프로모션과 할인 혜택을 통해 오프라인 전시회 대비 높은 판매량을 올리며 의미 있는 기록들을 남겼다.

전시회 초기 붐을 일으킨 Ni-Ti File 'PROFA FILE GOLD'는 누적 판매 약 3,900개 이상을 기록하며 Untact DV on World 최다 판매 제품으로 등극했다. 신흥이 자랑하는 글로벌 유치관 KIDS CROWN과 KIDS GOLDEN CROWN은 도합 누적 판매 3,400건 이상을 달성하며 뒤를 이었다.

그 외에도 유니버셜 본딩제 Kuraray CLEARFIL S3(트라이S) BOND Universal는 오픈 첫날에만 SIDEX 2019 대비 287% 판매 기록을 올렸다. Untact DV on World에서 첫 선을 보인 인상전 처치제 DryZ는 출시 즉시 재고 수량이 완판돼 긴급 추가 발주를 진행하기도 했다.

무엇보다 Untact DV on World에 대한 관람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기존의 DV WORLD 방문을 통해 경험할 수 있었던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들을 Untact DV on World에서는 언박싱 영상과 웹툰, 카드뉴스 등의 콘텐츠로 대신했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은 단순히 제품만 구경하는 것이 아니라 체험을 통해 온라인 전시회를 즐길 수 있었다.

또한 관람객들은 출석 체크와 O/X 퀴즈, 리뷰 댓글, 그리고 구매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DV POINT를 적립 받을 수 있었다. 각종 이벤트 참여 횟수는 37,424건에 달하며 총 약 6억 2천만 점에 달하는 DV POINT가 적립됐다.

신흥은 "“지난 5주 동안 온라인 전시회의 뉴노멀(New Normal)을 제시하면서 새로운 가능성과 비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오프라인 전시회에 대한 갈증이 있었던 시기에 적합한 기획이었다는 평이 많았다”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 시대에 맞는 창의적이고 풍성한 온라인 전시회와 혜택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흥은 오는 20일부터 16주 동안 매주 프로모션 제품을 선보이는 weekly DV on World를 진행한다. weekly DV on World는 Untact DV on World의 축소 버전으로 평소 인기가 높고 자주 구매했던 제품들 위주로 구성될 예정이다. weekly DV on World를 비롯한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에 대한 문의는 DV mall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