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내과학회, 안종모 집행부 출범
상태바
구강내과학회, 안종모 집행부 출범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07.3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초도 이사회 개최… 내년 가을 한국 개최 제20회 AAOT 학술대회 주관 확정
구강내과학회 초도 이사회가 지난 25일 개최됐다.
구강내과학회 초도 이사회가 지난 25일 개최됐다.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안종모 이하 구강내과학회)가 지난 25일 2020년 초도이사회를 열고 앞으로 2년간 학회를 이끌어갈 신임 집행부 출범 의지를 다졌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새로 임명된 집행부 이사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됐으며, 이어 각 부서별 안건을 검토했다.

주무이사 및 위원회 보고에서는 각 부서별로 앞으로 2년간 학회 발전을 위해 당면한 여러 현안들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진 안건토의에서는 ▲턱관절의 날 개최 및 학회 홍보 ▲전공의 교육 계획 변경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학술대회 개최 방법 ▲오는 2022년부터 시행되는 치과의사 국가고시 실기시험 대비 실습교재 편찬위원회 구성 등과 관련된 사안이 의결됐다.

구강내과학회 안종모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여러모로 어려움이 많은 시기이지만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도전하는 것이 용기이듯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항상 준비된 자세로 나아가겠다"며 학회 발전을 위한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한편 이날 이사회에서는 아시아구강안면통증측두하악장애학회(회장 김연중 이하 AAOT) 조직위원장인 서울대 정진우 교수가 참여해 AAOT의 한국 주관 학회를 구강내과학회로 이관하는 것을 안건 상정해 의결됐다.

앞으로 구강내과학회는 그동안 AAOT 한국 주관 학회로 5회에 걸친 아시아학회를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치른 대한측두하악장애학회(회장 안형준)의 뒤를 이어 내년 가을 한국에서 개최 예정인 제20회 AAOT 학술대회를 주관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