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CTS 하반기 코스도 '성황'
상태바
Team CTS 하반기 코스도 '성황'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11.10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GOLD Course 이어 내년 1월까지 PLATINUM & CRYSTAL Course 진행
PLATINUM Course 'Graft 완전정복' 세미나 장면.
PLATINUM Course 'Graft 완전정복' 세미나 장면.

치과임상연구회 ‘Team CTS’가 지난 7월 성황리에 종료된 GOLD Course에 이어 새롭게 개최된 하반기 코스도 순조롭게 이어가고 있다.

총 5회 코스로 구성된 PLATINUM Course와 총 4회 코스로 구성된 CRYSTAL Course는 각기 내년 1월까지 이어지는 릴레이 세미나 코스로 각 주제별 개별 접수가 가능하다.

지난 상반기 GOLD Course가 임플란트 수술과 보철의 기초를 종합적으로 다룬 초심자 과정이라면, 이번 하반기 PLATINUM Course는 각 분야의 주제를 심층적이고 핵심적으로 다루는 상급자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CRYSTAL Course는 초급자뿐아니라 다양한 임상분야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고, 실전 기본기를 다지기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주제별 임상에 대한 기본 팁과 개원가에서 생존하는 실전 팁 등을 다루는 베이직 과정이다.

PLATINUM Course는 지난달 17일 'Bone Graft & Gingival Graft 완전정복'을 주제로 한 세미나로 시작돼 NY필치과 임필 원장과 중앙보훈병원 이동운 교수가 연자로 나서 지난달 24일까지 총 3회차에 걸쳐 다양한 임상증례 분석과 수술 동영상 및 실전을 다루었다.

이어 오는 29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임플란트 교합과 교합기 사용의 모든 것 ▲크라운 삭제 및 임시치아 제작 ▲임플란트 및 상악동 수술의 모든 것 ▲아름답고 기능적인 총의치 정복 등을 주제로 한 세미나가 연이어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달 18일에는 CRYSTAL Course의 첫 순서로 서울스마트치과 최민식‧이창훈 원장이 연자로 나서 개업가에서 살아남기 위한 엔도부터 레진, 인레이에 대한 세미나가 진행됐다.

아울러 내달 12일부터 내년 1월 17일까지 ▲개원가에서 필요한 ‘낭종 및 구강 내 양성종양 처치법, 구강 내 소수술, I&D, 절개 및 봉합, 발치술’ 총정리 ▲부분교정 및 1차교정의 모든 것 ▲총의치 기본 익히기 등의 세미나가 이어질 예정이다.

임필 원장
임필 원장

지난달 17일 PLATNUM Course 'GRAFT 완전정복' 세미나를 진행한 임필 원장은 "골이식술과 연조직이식술을 테마로 한 3회에 걸친 짧은 코스여서 시간적인 제한 때문에 더 많은 내용을 전달해드리지 못해 아쉬웠다"면서도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덴티스의 적극적인 후원과 수강생들의 호응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고 전했다.

Team CTS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Master, Faculty, Director 등의 자격으로 각 지역별로 다양한 학술활동 및 임상 발전을 위한 모임을 계속할 뿐만 아니라 심포지엄 등을 통해 학술적인 교류와 유대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Team CTS는 "내년에도 다양한 커리큘럼과 내용으로 세미나를 더욱 알차게 준비하겠다"면서 "서울뿐아니라 각 지역에서 더욱 많은 치과의사들과 임상 정보 및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후 예정돼 있는 Team CTS 'PLATINUM & CRYSTAL Course'의 등록접수 및 문의 사항은 공식 후원사인 덴티스의 ‘OF DENTIS’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