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신적 봉사에 복지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헌신적 봉사에 복지부장관상 '수상'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11.1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이봉사회 이두희‧임중기 원장, 10년 이상 청소년치아교정 지원사업 참여
이두희 원장(왼쪽)과 임중기 원장.
이두희 원장(왼쪽)과 임중기 원장.

바른이봉사회(회장 김경호)의 회원으로 꾸준하게 봉사활동에 참여해온 이즈치과 이두희 원장과 연치과 임중기 원장이 지난 5일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 장관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바른이봉사회는 지난 2003년부터 대한치과교정학회(회장 김경호 이하 교정학회) 및 바른이봉사회 회원의 자발적인 치료지원, 그리고 서울시와 삼성꿈장학재단의 행정적 지원을 받아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을 진행해온 바 있으며, 이날 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이두희‧임중기 원장은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거의 매년 청소년치아교정 지원사업에 참여해왔다. 지금까지 혜택을 받은 청소년들은 모두 1,463명에 달한다.

이날 수상에 대해 이 원장은 “생각지도 못한 과분한 상을 받게 돼 감사하고 주위의 모든 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비록 작은 것이라도 모든 사람과 함께하면서 나눌 때 진정한 기쁨과 행복이 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 원장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드러나지 않게 더 많은 봉사를 하고 계신 분들께 부끄럽지만 교정과 의사로서 교정학회를 통한 사회적 봉사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더 많은 회원들이 이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