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여준 원장, 『최신경향의 심미보철 이야기』 저출
상태바
고여준 원장, 『최신경향의 심미보철 이야기』 저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7.01.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인터내셔날 최근 출간…전치부 심미보철의 모든 것 담아

 

국내에서 심미치료의 대가로 알려진 고여준 원장(가야치과병원)이 『최신경향의 심미보철 이야기』를 저술, (주)신흥인터내셔날에서 최근 신간으로 출간했다.

본서는 2002년 베스트셀러로 기록된 고여준 원장의 첫번째 저술서, 『Innovations in Esthetic Restorations』의 2판으로 기존 1판이 전치부 심미보철에 관한 치과의사와 치기공사의 공동작업에 중점을 두어 제작됐다면, 이번 2판은 철저히 치과의사의 입장에서 전치부 심미치료의 전 임상과정을 상세히 기술하고 있다.

특히, All ceramic technique이나 Metal ceramic, Laminate veneer 등에서는 환자별 치료 술식을 선명한 사진과 일러스트를 곁들어 편집해 독자가 알기 쉽게 표현했으며, Implant와 미백치료를 추가해 전치부 심미에 대한 전반적인 영역을 총 망라했다.

또한 Tooth Preparation, Post & core, Provisional restoration, Cementation 등에 있어서는 치과의사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사항을 Q&A 형식으로 자세히 설명했고, 한눈에 사진과 설명을 볼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또 다른 특징이다.

특히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요점을 정리해 별도로 처리한 것이 눈길을 끈다.

본서 [최신 경향의 심미보철 이야기]는 치과의사라면 누구나 관심을 갖고 있는 심미수복에 대한 체계적인 저술서로서 학부생은 물론 임상의, 치기공사가 눈 여겨 볼만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