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내과학회, 전문학술대회 '12월' 개최
상태바
구강내과학회, 전문학술대회 '12월'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11.2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점막질환의 전문적인 진단 및 치료’ 대주제로 총 4개의 온라인 강연 진행 예정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안종모 이하 구강내과학회)가 오는 12월 5일부터 12일까지 8일동안 온라인 웹사이트 클라썸에서 '2020 전문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구강내과학회 온라인 '2020 전문학술대회' 포스터.
구강내과학회 온라인 '2020 전문학술대회' 포스터.

이번 학술대회는 구강내과 전문의 및 인정의를 위한 심층 연수교육으로  ‘구강점막질환의 전문적인 진단 및 치료’를 대주제로 마련됐다.

학술강연은 ▲원광대 구강내과학교실 심영주 교수의 '감별진단의 원리 및 방법' ▲연세대 구강병리학교실 조은애산드라 교수의 '조직 검사의 활용' ▲서울대 치과약리학교실 이윤실 교수의 '약물치료의 원리 및 방법' ▲경북대 구강내과학교실 변진석 교수의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 등 총 4개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구강내과학회 안종모 회장은 "구강은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으며 질병을 나타내는 기관으로 구강점막질환은 전신질환 및 구강내 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발현돼 종종 진단과 치료를 어렵게 만든다"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구강점막질환에 대한 지식을 서로 공유하고 습득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사전등록만 가능하며, 구강내과학회 홈페이지에서 오는 27일까지 하면 된다.

강의 동영상을 2시간 이상 시청하고 강의 중 제시되는 질문에 답변을 완료하면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2점 및 턱관절구강내과인정의 필수 보수교육점수 10점이 인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