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과기부 우수기업연구소로 지정
상태바
덴티스, 과기부 우수기업연구소로 지정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12.2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덴티스트리 솔루션 구성할 신제품들의 핵심 기술들 개발
덴티스 의료기기연구소가 과기부 지정 우수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사진은 덴티스 본사 전경)
덴티스 의료기기연구소가 과기부 지정 우수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사진은 덴티스 본사 전경)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2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 지정 우수기업연구소(Excellent Corporation R&D Center, ECRC)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과기부의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제도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운영을 통해 기술혁신의 경쟁력과 질적 성장 견인의 잠재력을 평가해 R&D 역량이 우수한 기업연구소를 지정하고 지원하는 제도로 기업의 경영현황부터 재무건전성, 기술개발 및 사업화 현황, 인증 및 지적재산권 등 R&D 기업으로서 모든 분야를 진단해 평가하고, 현장심사 및 종합심사를 거쳐 검증된 기업들을 선정한다.

매년 2회에 걸쳐 중견 및 중소기업들 중 R&D 역량이 뛰어나고 기술혁신 의지 및 활동이 두드러지는 기업연구소를 까다로운 평가 절차를 통해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하고 있으며 선정된 기업들은 지정확정일로부터 3년간 지정자격을 유지한다.

덴티스는 현재 임플란트연구소를 비롯해 의료기기 및 바이오연구소, 투명교정연구소 등 다양한 전문 연구소를 통해 신기술 개발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이 중 우수기업연구소로 지정된 덴티스 의료기기연구소는 의료용 LED 수술등을 비롯해 치과용 3D 프린터 외 다양한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핵심 연구조직이다. 최근에는 덴티스가 주력하고 있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솔루션을 구성할 신제품들의 핵심 기술들을 개발하고 있다.

덴티스측은 “이번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에 감사하며, 지정을 위한 심사과정에서 의료기기연구소의 R&D 역량과 기술력에 대한 인정을 받아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디지털 덴티스트리 솔루션을 위한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해 시장을 선도할 신제품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