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감염병 예방을 위한 5가지 약속”
상태바
“치과 감염병 예방을 위한 5가지 약속”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1.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치, 오늘(27일) 회원들에 포스터 발송… 치과 감염관리 위한 기본 수칙 '환기'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공동대표 김형성 조병준 이하 건치)가 지난해부터 이어져 온 코로나19 팬데믹 시대를 맞아 더욱 강조되고 있는 치과 감염예방을 위한 기본 수칙을 담은 포스터 ‘코로나 後 감염병 시대! 감염예방과 환자 안전을 위한 5가지 약속’을 오늘(27일) 전체 회원들에게 발송했다.

이날 건치가 회원들에게 발송한 포스터에는 ‘안전한 진료가 최고의 진료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마스크, 글러브, 페이스 쉴드 등 개인보호장비 착용 ▲내원 환자 모니터링 통해 감염병 위험 환자 분리 ▲표준적인 감염관리 매뉴얼 준수 ▲일회용 기구·장비 사용 후 폐기 ▲엄격한 표면소독과 적절한 환기 통한 공기매개감염 위험 축소 등 5가지 기본 수칙을 담고 있다.

건치 대회원 캠페인 포스터
건치 대회원 캠페인 포스터

건치 전양호 사업국장은 이에 대해 “지난 1년여 동안 지속돼온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로 인해 기존의 혈액매개 감염관리에 더해 접촉(비말)과 공기를 매개로 한 감염 방지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다들 알고 있는 내용이겠지만 다시 한 번 환기해본다는 차원에서 감염병 예방 수칙을 담은 포스터를 제작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전 국장은 “포스터에 담은 5가지 기본 수칙들은 치과감염관리 전문가들과 상의해 마련했다”면서 “코로나19 등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치과에서 쉽게 도입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안한 것”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그는 “보내준 포스터들을 일괄적으로 치과에 게시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며 “다만 치과에서 이러한 감염병 예방 기본 수칙들을 잘 지켜나가고 있다는 것을 내원 환자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 간다면 그렇지 않아도 코로나19로 인해 치과 방문을 꺼릴 수 있는 환자들이 좀 더 안심하고 치과를 찾아오는 등 더 큰 신뢰감을 줄 수 있겠다 싶어 회원들에게 포스터를 제작·발송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