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디지털치과 도입은 ‘R2솔루션’으로”
상태바
메가젠, “디지털치과 도입은 ‘R2솔루션’으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2.1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 스캔부터 크라운 제작까지… 손쉬운 맞춤형 디지털 솔루션
메가젠의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이 손쉬운 디지털 솔루션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메가젠의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이 손쉬운 디지털 솔루션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의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이 디지털 치과 열풍을 선도하고 있다.

메가젠은 지난 2011년부터 R2GATE라는 CT와 STL의 데이터 병합·분석·진단 소프트웨어를 직접 개발해 이를 플랫폼으로 구강스캐너와 밀링기, 프린터, 재료를 모두 연결하는 토탈 솔루션인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을 개발해 왔다.

R2 체어사이드 솔루션 도입만으로 치과에서 최종 보철 및 서지컬 가이드 제작이 당일 가능하며 디지털 장비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손쉽게 CAD/CAM 출력을 바로 할 수 있고, 원내의 기존 인원만으로도 구현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개원가에서 꾸준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메가젠은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은 디지털 시스템의 원데이 솔루션으로, 환자가 오전 방문 시 구강스캐너로 진단해 오후에 서지컬 가이드와 템포러리 크라운까지 제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최종 심미 보철크라운인 글라스세라믹 지르코니아 크라운까지 제작이 가능한 전천후 솔루션”이라며 “특히 제작 과정이 체어사이드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간 절감과 함께 손쉽게 디지털 치과 구축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메가젠은 “코로나19로 인한 환자의 최소 내원과 최소 진료 시간, 빠른 회복이 점차 중요하게 대두됨에 따라 환자의 당일 내원으로 가이드 수술부터 임시 보철이 바로 가능한 디지털 시스템의 구축이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면서 “특히 구강스캐너의 광범위한 사용범위 습득이 어려워 단순히 인상채득 등의 제한적인 스캔법만을 활용하고 있는 임상가들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구성품으로는 구강스캐너(i500)와 Planning S/W(R2Gate), Dental CAD S/W(R2CAD), 밀링기(BX5), 3D프린터(C-10, Meg Printer 2Q) 등이 있으며 각 솔루션을 통해 서지컬 가이드, 맞춤형 지대주, 일체형 지대주, 임시 크라운, 파이널 크라운 등이 제작 가능하다. 특히 3D프린터를 사용해 임시 크라운을 제작하는 Simple Solution의 경우 밀링머신을 사용해 세미 파이널 크라운을 제작하는 Total Solution보다 1시간가량 더 시간 절약이 가능하다.

메가젠은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은 체어사이드에서 가이드뿐만 아니라 보철까지 제작이 가능하며 어려운 테크닉이 필요 없이 당일 원내 제작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병원 운영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낼 것”이라며 “본 솔루션에는 연간 비용 없는 제품 소프트웨어의 무상 설치와 방문 교육을 포함하고 있다. 직접 제작하기 까다로운 케이스는 전국에 있는 메가젠 R2센터의 진단 및 계획을 통한 제작 및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메가젠은 현재 R2 체어사이드 세미나를 전국 순회 개최 중에 있이며 ▲진정한 Chair Side Digital 치과란? ▲상담 후 2시간 안에 가능한 가이드 수술과 임시보철 제작 ▲원데이 임플란트 어떻게 가능할까? ▲어려울 것 1도 없는 Surgical Guide와 Temporary Crown Design ▲R2GATE Premium 프로그램을 활용한 Surgical Guide 및 Temporary Crown Design Hands-on 등을 내용을 다루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