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FA한국회, 2021년 1차 학술회의 개최
상태바
PFA한국회, 2021년 1차 학술회의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2.2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6일 ‘기능통합치의학’ 화두로 힐튼호텔서 신입회원 입회식과 함께 진행
PFA한국회가 오는 3월 6일 힐튼호텔에서 2021년 제1차 학술회의를 개최한다.
PFA한국회가 오는 3월 6일 힐튼호텔에서 2021년 제1차 학술회의를 개최한다.

‘Pierre Fauchard Academy 국제치학회 한국회(회장 김현철 이하 PFA한국회)’가 오는 3월 6일 밀레니엄 힐튼호텔 토파즈룸에서 2021년 제1차 학술회의 및 신입회원 입회식을 개최한다.

‘기능통합치의학’을 화두로 개최되는 이날 학술회의에서는 예방의학과 전문의이자 대한항노화학회 학술이사인 나라의원 손정일 원장이 ‘치과 영역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영양수액 치료’ 강연를 통해 ▲정맥 영양치료의 시작 노하우와 주의사항 ▲대표적 정맥 영양치료 제재의 이해와 임상 프로토콜 정리 ▲치과 수술 후 통증에 대한 수액 적용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회원발표 시간에는 PFA한국회 김현철 회장(리빙웰치과병원) 김현철 원장이 ‘비타민D 치과 임상에 바로 사용하기’ 강연을 진행한다. 김 원장은 이날 강연에서 치과 환자를 위한 비타민D의 근육주사 및 경구투여를 통한 바른 임상적 적용에 대해 지난 2014년부터 치과 임상에 적용해온 프로토콜을 공유하면서 마그네슘과 비타민K2에 대한 최신의 경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김현철 회장은 “지난해 2차례 학술회의에서 다룬 ‘구강프로바이오틱스의 미생물 대체치료’는 수강한 회원 중 약 70%가 실제 임상에 적용하고 있다”면서 “이번 학술회의에서도 치의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유익한 학문을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학술회의에서는 지난해 14명에 이어 6명의 신입회원 환영식이 강연 중간에 함께 진행된다. 학술대회 참가 문의는 리빙웰치과병원으로 하면 되며, 코로나19 예방수칙에 따른 철저한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 원칙 속에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