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추진 현안 뜻 모아
상태바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추진 현안 뜻 모아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02.2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치협·치산협 임원 간담회 개최
지난 22일 치협과 치산협 임원들은 간담회를 열고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지난 22일 치협과 치산협 임원들은 간담회를 열고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이상훈 이하 치협)가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임훈택 이하 치산협)과 지난 22일 서울시 중구 치산협 사무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치협 이상훈 협회장과 김현선 부회장이, 치산협 임훈택 회장을 비롯해 최인준 부회장, 이용무 총무이사가 자리했다.

양 단체는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과 관련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들은 국내 의료기시장 점유율이 24%에 달하고, 전 세계 치과산업 시장에서 5위를 차지하고 있는 한국 치의학산업의 도약을 위해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했다.

아울러 치산협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주최로 열리는 입법 공청회에 참석, 치의학 산업 발전 측면에서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의 당위성을 알리겠다고 강조했다.

또 치협과 치산협은 올 9월 예정인 독일 IDS 전시회기간 중 현지에서 국회와 정부 인사를 초청하는 공동 포럼을  개최해, 한국 치과산업의 발전상을 알려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추진의 동력으로 삼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참고로 독일 IDS 한국관은 국내 기자재 업체가 1300여 부스규모로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