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전문치과위생사제 ‘연구 용역’
상태바
한국형 전문치과위생사제 ‘연구 용역’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3.3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협, 내달 5일까지 연구자 공모… 전문치과위생사제도 정립 및 실현 방안 마련 목표
임춘희 회장
임춘희 회장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임춘희 이하 치위협)가 한국형 전문치과위생사제도의 실현을 위한 방안 마련에 나섰다. 치위협은 지난 23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와 관련한 연구 용역 사업 공고를 내고, 사업을 수행할 연구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치위협은 “한국형 전문치과위생사제도는 국내외 보건의료 환경의 변화로 우수한 실무전문가 양성을 위한 전문치과위생사 과정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관련 연구 결과에 따라 도입이 대두됐다”며 “실제 제도 도입을 위해 필요한 규정, 자격인증 및 제도 운영 방안을 마련하고 더불어 시범사업으로 노인전문치과위생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 등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 용역에 착수했다”고 전했다.

이번 연구 용역 사업에 지원하는 연구자는 ▲전문치과위생사 제도 정립을 위한 규정 ▲전문치과위생사 자격인증 및 제도운영방안 ▲전문치과위생사 자격관리 전문기관의 조직 및 운영(안) ▲시범사업 운영을 위한 노인전문치과위생사 양성에 필요한 교육과정 및 운영방안 개발 ▲전문치과위생사 제도에 대한 전망 등을 주요 내용으로 제출해야 한다.

치위협의 ‘한국형 전문치과위생사제도 실현을 위한 방안 연구 용역 사업’에 지원하려면 오는 4월 5일까지 연구 신청서를 치위협으로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치위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