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급 연자 13명을 한 자리에 모았다”
상태바
“정상급 연자 13명을 한 자리에 모았다”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4.0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Untact 샤인학술대회 오는 26일부터 5주간 온라인 개최… 다채로운 주제 총망라
기대감 속 온라인 접수 진행 중… 온라인 전시회도 함께 개최·DVmall 멤버십 회원 혜택 가득
샤인학술대회가 오는 26일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샤인학술대회가 오는 26일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임상가들을 위한 치과계 종합 학술대회 ‘제15회 2021 Untact 샤인학술대회’가 오는 26일부터 내달 30일까지 5주 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Daily Practice ▲Stress-free ▲심화보철 길라잡이 ▲이기준의 교정의 기준 등 총 4개 세션으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샤인학술대회에서는 1세션만 선택해 참여했던 기존 오프라인 강연과 달리, 원하는 시간에 모든 세션에 참여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Daily Practice 세션에서는 매일 임상에서 접하는 치료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고수들에게서 직접 들어볼 수 있다. 연세치대병원 통합치의학과 박원서 교수는 '증례로 풀어보는 전신질환과 치과치료'란 강의를 통해 치과 진료 시에 자주 접하는 골대사, 항혈전제, 전신질환 약물 등에 대한 최신 지견 및 약물 조절 등에 대한 리뷰를 진행한다.

라성호 원장
라성호 원장

2020 샤인학술상 수상자인 서울미소치과 라성호 원장은 '미니멀리즘 인 덴티스트리'란 강의에서 진료의 각 과정에서 치료결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쓸데없는 행위들을 습관처럼 수 없이 반복해왔음을 깨닫게 해 치과 진료실에서 구현할 수 있는 '미니멀리즘'이 어떤 것일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엘에이치과 최용관 원장은 '구강 내 소수술로 명의되기' 강의를 통해 실제 개원가에서 잘 행해지지 않고 있는 구강외과 소수술들에 대한 실제 술식 과정을 풍부한 비디오 영상을 통해 보여주면서 소수술에 대한 명확한 개념을 확립해준다. 

마지막으로 연대치대병원 소아치과 김성오 교수는 '치아 맹출장애의 진단과 해결'이라는 강의를 통해 연령별로 다른 구강 및 악골 상태를 여러 영상을 통해 비교 관찰하고 맹출 장애에 대한 원인, 진단 및 치료법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Stress-free 세션에서는 ▲이가 시려요. ▲보철물이 깨졌어요 ▲틀니가 아파요. 등 환자 증상과 관련된 치과 치료 스트레스를 속 시원히 해결한다.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 치과보존과 박정원 교수와 분당서울대병원 보철과 이양진 교수, 연세닥터스 조용식 원장, 강릉원주대치과병원 보철과 박찬진 교수가 각기 ▲시린이 진단과 치료법 ▲보철물 장착 후 문제 ▲근관치료 후 지속되는 불편감 ▲완전틀니 합병증 대처 노하우를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

심화보철 길라잡이 세션은 고정성 보철과 임플란트 RPD, Two track으로 구성된 보철 심화과정 세션이다. 

이승규 원장
이승규 원장

4월31일치과 이승규 원장은 '전치부 수복에서 임시 치아의 의미'란 강의로 전치부 재보철 치료에 있어서 우리가 주의해야 할 점과 숙지해야 할 테크닉을 전달하며, 경희대치과병원 보철과 백장현 교수는 '보철 재료의 선택과 뒤탈없는 마무리'란 강의를 통해 요즘 대세가 되어가는 지르코니아와 세라믹 재료에 대한 전반적인 고찰과 함께 각각의 재료를 이용한 크라운 치료의 마무리에 있어서 간과하기 쉬운 실수나 체크사항들을 배워본다.

'임플란트&RPD 치료 최근 경향'을 주제로 한 통합토론에서는 강릉원주대치과병원 보철과 조리라 교수와 부산대치과병원 보철과 허중보 교수가 나서 임플란트 RPD에 대한 A부터 Z 까지 모든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샅샅이 파헤쳐보고 임상에서 이를 적용할 때 꼭 알고 있어야 할 점들까지 증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제시할 계획이다.

이기준 교수
이기준 교수

끝으로 이기준의 교정의 기준 세션에서는 샤인학술대회 15년 역사상 최초로 1인의 연자가 한 세션을 모두 진행한다. 연세대치과병원 교정과 이기준 교수는 전후방, 수직 그리고 횡적인 기준의 발치, 비발치 및 비수술에 대한 모든 진단과 치료법을 소개하고 아울러 성장기 아동의 교정 치료와 진단에 대한 자신만의 노하우도 모두 전수할 예정이다.

또한  이 교수와 샤인학술대회 정현성 학술위원장 등이 참여하는 4인 4색 통합토론 '교정치료의 기준을 세우다'에서는 성장기 3급 환자의 진단과 치료법, 고정성 장치의 최신 치료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예정으로 이번 세션의 백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번 샤인학술대회는 오는 26일부터 http://shine.dvmall.co.kr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전시회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등록은 DVmal을 통해 가능하며 등록비는 3만 원이다. 등록비 전액은 세미나 종료 후 100% DV Point로 적립될 예정이며 DVmall 멤버십 회원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