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백 원장, 제9회 ‘샤인 학술상’ 수상
상태바
최성백 원장, 제9회 ‘샤인 학술상’ 수상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4.28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관치료 기초 다지기』 등 활발한 저술 활동… 2022 샤인학술대회 특별 연자로 초청 예정
제9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로 최성백 원장(가운데)이 선정됐다.
제9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로 최성백 원장(가운데)이 선정됐다.

파스텔치과 최성백 원장이 제9회 샤인 학술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샤인 학술상은 신흥이 한 해 동안 우수한 학술 활동을 펼친 임상가에게 전달하는 학술상으로, 매년 말 덴트포토에서 치과의사 회원들이 직접 온라인 투표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매년 쟁쟁한 후보들이 추천되는 가운데, 올해 역시 뜨거운 경쟁 속에서 각축전이 벌어졌다. 약 한 달간의 투표 끝에 선정된 수상자로 선정된 최성백 원장은 지난 2005년부터 덴트포토 사이트에서 활발한 임상 활동을 이어왔다. 

무엇보다 덴탈위즈덤에서 출판한 『근관치료 기초 다지기』와  『8인 8색 근관치료 이야기 1·2』 등 활발한 집필활동을 통해 치의학 임상 발전에 노력해온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최 원장은 “영광스러운 상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내년 샤인학술대회에서 좋은 내용으로 다시 찾아 뵙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샤인 학술상 시상식은 지난 4일 ‘제15회 2021 Untact 샤인학술대회’ 촬영장에서 진행됐으며, 1,200만 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됐다. 최 원장은 '제16회 2022 샤인학술대회' 특별 연자로 초청될 예정이다. 

한편 제15회 2021 Untact 샤인학술대회는 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등록은 ‘온라인 치과재료 쇼핑몰 No.1’ DVmall을 통해 내달 29일까지 가능하며 등록비는 3만 원이다. 등록비 전액은 세미나 종료 후 100% DV Point로 적립되며, DVmall 멤버십 회원은 무료로 등록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