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권의료산업협의회, 정기총회 성료
상태바
부산권의료산업협의회, 정기총회 성료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05.0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9일 부산롯데호텔서…온라인 의료관광 해외 홍보사업 주력 계획
부산권의료산업협의회가 지난달 29일 부산롯데호텔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부산권의료산업협의회가 지난달 29일 부산롯데호텔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사)부산권의료산업협의회(대표 이사장 김진수 이하 협의회)가 지난달 29일 부산롯데호텔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이날 총회에서 지역 의료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을 비롯해 부산의료산업대상, 의료산업육성지원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키로 했다.

특히 역점사업으로 부산 의료관광 온라인 해외 홍보사업, 부산의료관광 상시 비대면 B2B 마케팅 사업 등을 확정하고, 부산 의료계 현안 해결을 위한 라운드 테이블도 개최키로 했다.

이날 총회에는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한상욱 회장을 비롯해 부산광역시 박형준 시장, 부산일보 김진수 사장, 양산부산대학병원 김건일 병원장,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박상일 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협의회는 부산 지역의 우수한 의료인력과 첨단 의료시설,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의료관광 등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2007년 출범했다. 협의회는 각종 컨벤션,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 외국인 환자 통역, 해외 팸투어 및 설명회, 국제 의료세미나 및 컨퍼런스, 외국인 유학생‧다문화 가정 건강검진, 관광 안내센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