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에 왕도는 없다지만 전략은 있다
상태바
공부에 왕도는 없다지만 전략은 있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05.1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치신문TV』 허원범 원장 인터뷰…열공만해서는 안되는 이유들
『건치신문TV 건치가 알려주는 공부비법 - 열공만해서는 안되는 이유들』 (제작=문수빈)
『건치신문TV 건치가 알려주는 공부비법 - 열공만해서는 안되는 이유들』 (제작=문수빈)

 

공부도 재능이라는 게 사실로 밝혀졌다. 내로라하는 공부 잘하는 사람들도 인정하는 바다.

하지만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지 않으면 재능은 언제나 가능성에만 머물 뿐이다. 공부가 재능이어야만 하는 직종을 제외하고, 직업을 얻기 위해서 목표 달성의 과정 중에 필요해서 하는 공부라면 얘기가 다르다. 재능이 아니라 방법과 전략이 필요하다.

『시험의 전략 – 반드시 합격하는 수험공부법』 책의 저자인 허원범 원장이 장기시험과 그에 도전하는 자신의 이야기와 노하우를 진솔하게 풀어놓은 1탄에 이어, 2탄 '열공만해서는 안되는 이유들'에서는 수험생 컨설팅‧멘토링 경험을 바탕으로, 전설처럼 내려오는 공부비법 ‘공부는 엉덩이로 하는 것’의 참뜻을 짚어주고, 많은 이들의 순수한(?!) 임상시험 참여로 검증된 암기법을 공유한다.

아울러 허 원장은 시험 결과가 좋지 않았을 때 드는 실망감과 좌절감, 그리고 장기시험 수험생이라면 필연적으로 겪는 외로움 등을 이겨낸 이야기, 치과의사가 된 이후에도 공부전략의 도움을 톡톡히 받고 있는 등의 이야기를 터놓기도 했다.

당초 본 영상은 2편에 나뉘어 나갈 예정이었으나, 공부전략에서 중요한 ‘시간 계획’을 좀 더 밀도 있게 다루기 위해 한 편이 더 추가돼 총 3편으로 나갈 예정이다.

2편은 링크(https://youtu.be/7QMlLJVhl1s),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