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학회, 6월 4일~10일 춘계학술대회
상태바
보존학회, 6월 4일~10일 춘계학술대회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05.0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등록 5월 31일까지…치협 보수교육점수 2점 인정
대한치과보존학회 2021년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대한치과보존학회 2021년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대한치과보존학회(회장 이광원 이하 보존학회)가 오는 6월 4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인정의 필수보수교육을 겸해 진행되며, 치과보존학 관련 최신 임상시술법과 특강으로 꾸려진다. 대회는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먼저 특강으로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교정과학교실 정주령 교수의 '교정 발치 치아의 재활용-자가 이식을 동반한 교합 형성 시 고려사항', 드림치과의원 박종욱 원장의 '라미네이트 치료를 위한 진단과정', 원광대학교 대전치과병원 치과보존과 서민석 교수의 '최신 외상 가이드라인, 무엇이 바뀌었나?' 등의 강연이 마련됐다.

또 인정의 필수 보수교육에서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보존학교실 신유석 교수가 '레진 치료의 마무리'에 대해,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치과보존학교실 하정홍 교수가 '열처리된 전동파일에 대한 이해'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북대학교 치과대학 치과보존학교실 민경산 교수가 'RDE  출판 윤리 규정 안내'를 주제로 출판윤리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공의 구연발표는 내달 4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해당 섹션은 보수교육에 포함되지 않는다.

이광원 회장은 "비록 이전처럼 큰 강연장에서 학술대회를 하진 못하지만, 최선을 다해 특강과 교육을 준비했고, 전공의들이 진료실에서 갈고 닦은 나름의 비결을 선보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온라인 학술대회 특성상 진행 및 소통에 부족한 점이 있을지라도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2점, 보존학회 인정의 일반보수교육점수 4점, 인정의 필수보수교육점수 3점이 인정되는 이번 학술대회 사전등록은 오는 31일까지며, 학회 홈페이지(www.kacd.or.kr/workshop/202103)를 통해 하면 된다. 보수교육 점수는 ▲강의동영상 120분 이상 시청 ▲각 강의 마지막 평가문제 풀이 모두를 완료해야 인정된다.

등록비는 평생회원·정회원·신규회원 모두 4만 원이며, 회원인 공보의·군진·전공의는 3만 원이다. 비회원 치과의사의 경우 7만 원, 공보의·군진·전공의의 경우 5만 원이다.

기타 문의는 학회 유선전화(02-763-3818)나 이메일(kacd@kacd.or.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