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류 파절엔 고민 말고 '네오 SR Kit'
상태바
스크류 파절엔 고민 말고 '네오 SR Kit'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5.1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pair 필수 아이템 SR kit… 쉽고 빠르게 어버트먼트 파절 스크류 제거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의 Screw remover Kit(이하 SR kit)는 출시 이후부터 10년이 넘은 지금도 국내외 임상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으며, 네오가 지난 2019년 덴트포토 설문조사에서 치과 임상공헌도 조사 1위에 선정되는데 혁혁한 공을 세운 Kit이다.

SR Kit
SR Kit

어떠한 임플란트도 대응 가능

파절된 스크류는 내부 스크류 홀을 망가트리지 않도록 제거해, 식립된 임플란트를 보존·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그렇기 때문에 SR kit는 단계적으로 파절된 스크류를 제거하는 툴이 구비돼 있다.

우선 Claw Drill은 스크류의 파절된 표면에 drill을 컨택시켜 간단히 제거하는 툴이다. 파절된 스크류 사이즈에 맞게 드릴을 선택한 후 fixture 종류에 따른 가이드를 연결해 사용하고, Shank Driver에 체결해 역방향으로 회전시켜 파절된 스크류를 제거한다. 다양한 스크류에 적용될 수 있도록 M1.6/ M1.8/ M2.0/ M2.5 등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

SR Kit의 'Screw Remover'
SR Kit의 'Screw Remover'

위 방법으로 제거하지 못할 경우 다음 단계는Reverse Drill과 Screw Remover를 이용한다. Reverse Drill은 스크류의 파절된 면에 홀(hole)을 형성하고, 파절된 스크류의 규격에 맞는 Reverse Drill 선택 후 적합한 Guide를 연결해 사용한다.

형성된 홀에 맞는 사이즈의 Screw Remover를 넣고 역방향으로 저속(80rpm이하) 회전시켜 파절된 스크류를 제거할 수 있다. 깊이에 따른 Marking표시로 drilling 깊이를 1~3㎜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Reverse drill과 Screw Remover는 각각 3종씩(M1.8(Ø1.0)/ M2.0(Ø1.2)/ M2.5(Ø1.4)) 같은 사이즈로 구성돼 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대응 가능

Perfect Guide는 Reverse Drill의 Guide 역할을 하는 제품으로 스크류가 fixture 내부 암나사 하방에서 파절됐을 경우 PG Hand Driver에 연결해 fixture 암나사에 직접 체결해 사용한다.
 
Perfect Guide를 사용할 수 없을 경우 또는 스크류가 fixture 내부 암나사 하방 2㎜이상 깊숙한 곳에서 파절된 경우에는 Conical·Internal·External Guide를 사용한다.

Conical Guide는 1종으로 11도/ 8도의 Internal Connection을 갖는 fixture에 사용하고, Internal Guide는 총 3종으로 2.4Hex/ 2.5Hex/ 3.1Octa의 Internal Connection을 갖는 fixture에, 그리고 External Guide는 총 3종으로 2.4Hex/ 2.7Hex/ 3.4Hex의 External Connection을 갖는 fixture에 사용한다.

네오는 “처음 개발 후 수 년간 많은 유사 제품이 출시됐지만 아직까지도 네오 제품만을 찾는 경우가 많다“며 “이는 SR kit의 성능이 그만큼 뛰어난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지속적으로 술자와 환자에게 친화적인 Kit를 개발하는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