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삶‧의료 경영…코로나19 극복 힐링캠프
상태바
사람‧삶‧의료 경영…코로나19 극복 힐링캠프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06.09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경영정책위원회, 포스트 코로나19 대비한 연자 8인의 칼럼‧동영상 제작
힐링 경영캠프 영상 중 한 장면
힐링 경영캠프 영상 중 한 장면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직무대행 김철환 이하 치협) 경영정책위원회가 ‘코로나 극복을 위한 힐링 경영캠프’를 주제로 유명연자 8인의 칼럼과 동영상 강연 시리즈를 게재한다.

경영정책위원회는 코로나19 감염확산에 따른 초유의 매출 급감, 감염 고위험 직군으로 전염 위험성을 감내하면서 의료인으로서 환자진료에 매진해야 하는 개원가의 힘겨움에 조금이나마 위로와 활력을 주고자 경영정책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경영캠프를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치협 경영정책위원회‧치의신보‧치의신보RV와 공동기획으로 제작된 이번 ‘힐링 경영캠프’는 개원가의 코로나19 위기와 역경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19 대비를 위해 ▲사람 경영 ▲삶 경영 ▲의료 경영 등 3개 파트로 구성됐다.

먼저 사람 경영에서는 인문학‧심리학 연자로 여러가지문제연구소 김정운 소장과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강연할 계획이다.

삶 경영에서는 여행, 와인, 요리 등 취미생활을 위주로 세상을바꾸는시간 구범준 대표, 와인채널 황헌 앵커, 금산제면소 정창욱 대표, 김물길 여행작가가 강연할 예정이다.

또 의료 경영 관련해서는 모노랩스 임규태 상임고문이 ‘의료 인공지능’에 대해, 리얼비즈가 이승희 대표가 ‘세무노무’에 대해 강연한다.

개원가의 코로나 위기와 역경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대비를 위해 ‘코로나 극복을 위한 힐링 경영캠프’를 주제로 유명연자 8인의 칼럼과 동영상 강연 시리즈를 게재한다.

이들의 칼럼은 치의신보에 6월 중순부터 게재되며, 이를 스토리텔링 형식의 동영상으로 제작해 치의신보TV에서 방영할 계획이다.

정명진 경영정책이사는 “지난한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기폭제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경영캠프를 기획하게 됐다”며 “새로운 시각과 생각을 열어 줄 유명 연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는 치과경영의 거시적 안목 제공과 더불어 치과의료인의 삶에 단비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영정책위원회는 회원들의 치과경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해법을 발굴해 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