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수성 콜라겐 멤브레인 'OssMem' 출시
상태바
흡수성 콜라겐 멤브레인 'OssMem' 출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6.1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Hard·Soft 2가지 타입 선보여… 안정적인 신생골 형성 기여
'OssMem Soft'(왼쪽)와 'OssMem Hard'
'OssMem Soft'(왼쪽)와 'OssMem Hard'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지난 8일 흡수성 콜라겐 멤브레인 'OssMem Soft'와 'OssMem Hard'를 프리 런칭했다고 밝혔다.

'OssMem'은 뼈 이식 및 골재생이 필요한 부위에 공간을 확보해 연조직의 침투를 차단, 안정적인 신생골 형성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조밀한 콜라겐 구조로 돼 있어 연조직 차단 기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가교 처리(Cross-Linking)를 통해 골이 형성되는 기간 동안 충분히 차폐막 역할을 유지할 수 있다. 

오스템은 "보통 골이 형성되는데 필요한 적정 기간을 3~4개월 정도로 보는데, OssMem은 체내에서 3~4개월 동안 차폐막 성능을 유지해 장기간 신생골 형성을 안정적으로 돕는다"고 전했다.  

OssMem은 또한 고순도 뉴질랜드 Bovine Type I Collagen과 조직 친화적 가교제를 사용해 염증 걱정 없이 시술할 수 있으며 Soft와 Hard 2가지 타입으로 출시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도 장점이다. 

부드러운 안착감으로 핸들링이 편하고, 빠른 수화를 선호하는 임상의들에게는 'OssMem Soft'를 추천하고, 수화 후에도 뻣뻣함을 유지해 골이식재 패킹력이 우수한 제품을 선호하는 임상의들은 'OssMem Hard'를 사용하면 된다. 'OssMem Soft'와 'OssMem Hard' 모두 수화 전·후, 앞·뒤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오스템은 "OssMem는 우수한 연조직 차단 기능, 안전성, 사용 편의성을 두루 갖춘 멤브레인으로 프리 런칭되자마자 제품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6월 한달 간 출시 기념으로 오스템의 골이식재와 연계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스템은 지난해 12월 이종골 이식재 A-Oss, 합성골 이식재 Q-Oss+, 흡수성 멤브레인 OssMem에 대해 유럽 CE ClassⅢ 인증을 획득, 자체 개발한 골이식재 라인업에 대한 기술력과 품질을 세계시장에서 인정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