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레이, '2021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
상태바
제노레이, '2021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7.0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주력 제품 C-ARM 등 높은 국내 시장 점유율 인정

글로벌 영상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제노레이(대표 박병욱)가 지난달 28일 '2021 코스닥 라이징스타' 35개사들 중 하나로 선정됐다. 제노레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2021 코스닥 라이징스타 인증마크
2021 코스닥 라이징스타 인증마크

한국거래소가 선정하는 '코스닥 라이징스타'는 뛰어난 기술력과 성장성을 보유해 주력 제품의 세계 시장 점유율이 3위 이내 거나 주력 제품이 혁신 성장 품목으로서 국내 시장 점유율이 3위 이내인 기업에게만 지원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제노레이는 혁신 성장 품목(첨단의료영상진단기기)이자 주력제품인 C-ARM(이동형 엑스선 투시 촬영장치)의 높은 국내 시장 점유율을 기반으로 한국거래소의 심층 평가를 받아 코스닥 라이징스타로 선정됐다.

제노레이는 이번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으로 한국거래소로부터 연부 과금 지원, IR(기업 설명회)개최, 기업분석보고서 발간 등 글로벌 기업으로써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지원과 혜택을 받게 된다.

제노레이는 “지속적인 R&D 투자와 핵심기술 내재화로 기술적 자립도가 높은 점이 기업 성장의 원동력”이라며 “2년 연속 코스닥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은 자부심을 기반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노레이는 코로나19 백신의 접종률 상승과 국제전시회 재개에 발맞춰 적극적인 해외 영업에 나서고 있다. 현재 AEEDC Dubai 2021(두바이 국제 치과 기자재 전시회)에 전시장을 마련 중동 및 유럽, 아프리카 바이어들에게 자사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아울러 올 하반기에는 IDS(독일 치과 산업 교역 전시회), ADF(프랑스 치의예협회 전시회), RSNA(북미 방사선학회 전시회)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