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병원, 요양보호사 13명 정규직 전환
상태바
녹색병원, 요양보호사 13명 정규직 전환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07.0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일자로 기존‧신규 전원 정규직으로 채용…임상혁 병원장 “원내 비정규직 노동자 순차로 정규직화”
녹색병원은 지난 7월 1일자로 외부 파견업체 소속 요양보호사 13명 모두를 정규직으로 채용했다.
녹색병원은 지난 7월 1일자로 외부 파견업체 소속 요양보호사 13명 모두를 정규직으로 채용했다.

녹색병원(병원장 임상혁)은 비정규직 제로를 선언하고, 외부 파견업체 소속 요양보호사 13명 모두를 지난 1일자로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이번 정규직 전환은 업체와의 계약이 종료되는 시점에 맞춰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정규직으로 전환된 요양보호사들은 녹색병원 재활 간호‧간병통합병동(61병동)에서 근무하던 인력과 신규로 정규직에 채용된 인원들이다.

이번에 정규직으로 전환된 한 요양보호사는 “업체 파견으로 녹색병원에서 계속 일하다 그만두고 한 달쯤 쉬고 있었는데, 정규직으로 인력을 새로 뽑는다는 연락을 받았다”면서 “병동에서 일할 때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분위기가 참 좋았고, 이제 정규직으로 돈도 벌고 성취감도 더 얻을 수 있게 될 것 같아 녹색병원에 다시 오게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임상혁 원장은 “노동자를 위해 만들어진 녹색병원임에도 환자 돌봄을 지원하는 요양보호사를 비롯한 조리노동자, 환경미화원 등 비정규직 노동자가 있어 언제나 마음한구석이 불편했다.”며 “경영상태가 좋아진 만큼 녹색병원의 방향성과 원장의 철학에 따라 13명의 요양보호사를 정규직화 했으며 앞으로도 형편이 되는대로 다른 노동자들의 정규직화도 실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공기업 비정규직 노동자의 정규직 전환은 지난 2017년 대선 주자들의 공통공약이었고, 인천국제공항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문제는 우리사회에 많은 질문과 숙제를 던진 채, 아직 매듭이 지어지지 않은 상태”라며 “이러한 가운데, 민간병원인 녹색병원에서 외주화된 비정규직 인력을 전원 정규직으로 전환, 고용하는 것은 의미있는 시도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녹색병원은 원진레이온 직업병 투쟁의 성과로 만들어진 원진직업병관리재단에서 2003년 설립한 민간형 공익병원이다. 2003년 개원이후 지속적으로 산재직업병 환자, 인권침해 피해자, 지역 내 소외계층을 돌보며 공익활동에 앞장서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