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하계연수 개최
상태바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하계연수 개최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07.1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온라인으로…치위생학 용어 표준화 위한 의견 수렴
대한치위생학교수협의회가 지난 6일 온라인으로 '2021년 하계연수'를 개최했다.
대한치위생학교수협의회가 지난 6일 온라인으로 '2021년 하계연수'를 개최했다.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회장 성미경 이하 협의회)는 지난 6일 2021년 하계연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날 연수회에는 220여 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먼저 이번 연수회에서는 가천대학교 한경순 교수가 '플립러닝 기반 팀협력 문제중심학습 교수학습모형 개발 및 적용'에 대해, 대원대학교 손정희 교수가 ‘온-오프 연계 블렌디드 러닝 교수학습모형 개발’연구과제 발표를 진행했다.

또 한국직무능력개발원 홍웅식 원장이 초청특강에 나서 '치유와 성장을 위한 위대한 멈춤'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어 협의회 성미경 회장(마산대학교)가 현재 같은 뜻이지만 각기 다른 용어를 혼재해 사용하고 있는 '치위생학 용어를 표준화'하는 내용의 연구를 발표하고,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한편, 이날 하계연수 후에는 정기총회를 열고 제18대 협의회 회장으로 현 17대 성미경 회장의 연임을 결정했다.

아울러 감사에는 동의대학교 이정화 교수와 목포과학대학교 곽정숙 교수가 선출됐으며, '2021년 연송 치위생학 학술연구상'은 백석대학교 박정란 교수가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