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코텍, KT&G와 기능식품소재 라이센싱
상태바
오스코텍, KT&G와 기능식품소재 라이센싱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7.0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PB·AIF 소재 활용 '기능성 홍삼' 등 공동 개발

 

▲ 오스코텍 김정근 대표이사
뼈전문신약개발기업 오스코텍(대표 김정근)이 KT&G와 손잡고 기능성 식품소재의 사업화에 나선다.

오스코텍은 지난 19일 임상시험을 통해 검증된 천연물 기능성 식품 소재 OPB, 염증억제 및 연골 재생에 효과가 있는 AIF 소재를 활용해 차별적인 기능성 홍삼 및 인삼류 건강기능식품을 공동 개발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KT&G는 오스코텍이 개발한 기능성 소재를 인삼 및 홍삼과 혼합한 새로운 제품을 한국 및 미국에서 개발, 생산, 판매하는 독점적 사업권을 확보하게 됐다.

또한 국내 개별인정 승인까지 양 사가 공동으로 협력하며 이를 통해 시장진출시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안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라이센싱 계약은 오스코텍의 뼈전문 연구개발 기술력과 KT&G의 인삼 관련 전문적 인프라의 결합을 의미한다.

향후 효능의 우수성이 확인된 기능식품소재의 경우, 독점적 사업권을 전제로한 대기업과의 사업화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오스코텍 김정근 대표는 "양 사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기능성 식품소재 부문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는데 힘을 모을 것"이라며 "미국 현지법인을 통해 수 조 원의 시장규모를 형성하고 있는 미국 시장에도 강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 선점에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