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근 협회장,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면담
상태바
박태근 협회장,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면담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08.0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급여 공개제도·의료 상업화 등 정책 현안 전달…전현희 “국민 건강 위해 제도개선 적극 검토”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협회장(오른쪽)이 국민권익위원회 전현희 위원장(왼쪽)과 면담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협회장(오른쪽)이 국민권익위원회 전현희 위원장(왼쪽)과 면담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협회장과 국민권익위원회 전현희 위원장은 지난 6일 간담회를 갖고, 치과계 주요 정책 현안을 공유하고 불합리한 제도 개선과 치과계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이날 박 협회장은 ‘비급여 진료비용 공개제도’로 인한 의료상업화와 국민 건강권 침해에 대한 의견을 피력했다.

그는 “의료기관 선택에 가격이 우선시 되면서 덤핑‧먹튀 진료가 늘어나면 이는 의료서비스 질 하락으로 이어져 결국 국민이 피해를 본다”면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비급여 진료비 공개 대상이 의원급까지 확대되면 추가적 행정부담이 가중될 것”이라고 우려를 표했다.

아울러 박 협회장은 “정부가 치과의사 등 전문직종에 대한 관리를 강화해 나가고 있어, 치과의사의 본래 업무인 환자 진료보다 그 외적인 행정적 업무 부담이 느는 것에 대한 고충이 많다”며 “치과의사도 국민인데 숨 좀 쉬고 살자는 목소리도 나오는 만큼 치과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하고, 정부와 의료계 단체가 중지를 모아 보완 입법을 통한 대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 외에도 박 협회장은 ▲의료광고 규제 ▲의료인 면허신고제 ▲치과 관련 법정의무교육 ▲국가구강검진 제도 등 여러 치과계 현안과 제도개선 방안을 설명하며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이에 전현희 위원장은  “협회장 취임을 축하드리며 어깨가 무거우시리라 생각하지만, 치과계를 위해 큰 역할을 해주실 거라 믿는다”며 “제도 개선에 대해 합리적으로 판단되면 국민 여론을 수렴해 개선을 권고할 것이며, 앞으로도 자주 만나 심도 있게 이야기 나눌 자리가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