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 과정 '성료'
상태바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 과정 '성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9.0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년치의학회, 13기 1차 기본과정 '덴올' 통해 온라인 진행

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고홍섭 이하 노년치의학회)가 지난달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덴올'을 통해 제13기 1차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노년치의학회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 과정은 1차와 2차로 나누어 진행이 되며, 총 326명이 참여한 이번 13기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 과정 1차에서는 노인치의학에 대한 기본과정을 다루었다. 2차 전문가 과정에서는 심화과정을 다루게 된다.

고홍섭 회장
고홍섭 회장

이번 1차 전문가 과정에서는 ▲고홍섭 회장의 '전신노쇠와 구강노쇠의 이해' ▲이성근 원장의 '커뮤니티 케어에서의 치과의 역할' ▲이지나 원장의 '삼킴(swallowing)과 연관된 해부생리학' ▲신원철 교수의 '노인의 수면장애와 치과 질환' ▲김평식 원장의 'Management of curved canals' ▲조영진 원장의 '소수의 임플란트를 활용한 가철성 국소의치의 수복' ▲김하영 원장의 '무치악 환자의 가철성 보철 수복과 디지털 임상' 등 7개 강연이 진행됐다.

노년치의학회 고홍섭 회장은 1교시 강의를 통해 학회의 Identity와 관련된 노인치의학의 개념과 노인에 대한 이해를 깊이 있게 해줄 강연을 펼쳤으며, 이성근 원장은 2교시 강연을 통해 치과의사가 수행할 수 있는 커뮤니티 케어에 대해 설명했다.

3교시 강연에서는 이지나 원장이 노인들에게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섭식연하장애의 이해를 위해 연하에 관한 전반적인 해부학적 지식을 다뤘으며, 이밖에도 임상에서 흔히 마주할 수 있는 노인 환자 치료 시의 난제 극복을 위해 수면장애와 근관치료, 임플란트, 보철에 대한 주제의 강의가 잇따라 펼쳐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