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영 병원장 “환자 안전 체계 구축 위해 최선”
상태바
구영 병원장 “환자 안전 체계 구축 위해 최선”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9.1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 지난 9일 ‘의료기관 인증제도 중간현장조사’ 마쳐
서울대치과병원이 지난 9일 ‘의료기관인증제도 중간현장조사’를 마쳤다.
서울대치과병원이 지난 9일 ‘의료기관인증제도 중간현장조사’를 마쳤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구영 이하 서울대치과병원)이 지난 9일 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임영진) 주관 ‘의료기관 인증제도 중간현장조사’를 마쳤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의료기관의 환자 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 의료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이다. 

이날 진행된 ‘의료기관 인증제 중간현장조사’는 인증받은 의료기관이 환자 안전과 질 향상을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인증 기간(인증 후 24~36개월 사이) 중 인증원에서 구성한 조사위원이 의료기관 현장에서 시행하는 정규 조사이다. 조사위원들은 인증기준 중 필수 7개 기준의 전수조사와 의무기록 완결도 관리를 확인하며, 최우선기준 22개 중 6개를 당일 무작위로 선택해 조사한다.

치의료관리담당 윤혜정 교수(구강병리과)는 “이번 중간현장조사를 위해 질 관리 지침 개정과 인증 TFT 회의 등을 2차에 걸쳐 개최하고, 자체모의조사에서 나온 지적사항을 개선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라 “조사위원들의 지적사항은 추가 개선 활동을 통해 보완하겠다”고 덧붙였다.

구영 병원장도 “중간현장조사를 위해 노력해준 모든 교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국민이 가장 신뢰하는 병원이 되고자 더욱 향상된 환자 안전 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서울대치과병원은 지난 2014년 치과병원 최초로 1주기 인증을 획득했으며, 오는 2022년 9월 18일까지의 2주기 의료기관인증평가에서도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