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학회, 추계학술집담회 개최
상태바
치과위생학회, 추계학술집담회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10.2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하는 예방치과에서의 치과위생사 역할' 주제로 내달 14일 온라인 진행
EMS의 Celso Da Costa 대표강사
EMS의 Celso Da Costa 대표강사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 이하 치과위생학회)가 오는 11월 14일 오후 1시부터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추계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변화하는 예방치과에서의 치과위생사 역할'이라는 대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집담회에서는 GC KOREA 예방팀 오해실 선임치과위생사와 EMS의 Celso Da Costa 대표강사 등을 연자로 초빙해 총 2개의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오해실 선임치과위생사
오해실 선임치과위생사

먼저 오해실 치과위생사는 '구강기능검사를 통한 예방 진료의 New Trend'를 주제로 일본의 구강기능 검사의 예방진료 기능강화를 위한 재활 지도를 살펴보면서 향후 구강기능 검사를 통한 예방진료 과정에서의 치과위생사 역할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며, 이어 Celso Da Costa 대표는 'Dental prophylaxis as a practice builder'를 주제로 스위스에서 스케일링센터를 운영하면서 계속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던 자신의 경험을 공유할 방침이다.

치과위생학회 김민정 회장은 "임상치과위생사들의 업무 확장 및 최근 노인환자들이 급증하면서 더욱 중요시되고 있는 예방치과진료 과정에서의 치과위생사 업무 변화에 대해 도움을 주고자 이번 학술집담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고령화사회로의 급격한 진입에 따라 최근 급변하고 있는 치과진료 환경 속에서 치과위생사의 역할에 대한 새로운 전문 지식들을 공유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전 등록은 오는 11월 11일까지이며,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또는 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